2012/05/04 16:43

CX2 광렙 + 무역소 ROI 분석 및 가공장(정제소) 효율 분석 바로가기


내용을 정리해 보면 


* 용어 해설

1. ROI - Return of Investment  투자 회수점, 투자 자본 회수율 등등..  으로 해석하는데 걍 내가 얼마 투자했는데 언제 이게 본전 치기 되느냐 그 소리임 

2. 레벨당 증가량 - 광렙이 1씩 오를때 마다 실질적으로 얼마의 생산량이 증가하느냐

3. 자원1 + 자원2 - 광렙 건설시 수정광과 가스광이 투자비는 같은데 수정과 가스가 반대로 되기 때문에 그냥 수정 가스 모두 같은 개념으로 보고 수정 과 가스 투자 비를 자원 1 자원2로 처리함.

4. 총투자비 = 크레딧 + 자원1 + 자원2 ,   할인 미적용 - 건설렙이 0 렙일떄의 가격

5. 할인적용 - 건설렙에 따라서 할인 적용 됨 

6. 크레딧 비율 - 총 건설비내 크레딧 비율 


* 분석

1, 광렙투자시 크레딧 투자 비율은 83~93% 이며 23렙을 기점으로 투자비가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확인할수가 있다.

2. 무역소 렙 투자시 크레딧 비율은 7~8% 이며 6~7렙을 기점으로 해서 투자비가 급격하게 오르는것을 확인할수가 있다. 

3. 가공장(정제소) 분석은 일반 행성을 예시로 했으며 추후 광물형(가스형) 슈지형에 따라 이 분석은 변동 될수도 있다.

4. 가공장 10렙당 일반 광렙 1.5렙의 효과를 가지는데 에너지 소모 측면에서 봤을때 만약 당신이 에너지가 언제나 딸린다면 가공장은 쌩까라고 권유 하고 싶다.

5. 광렙 20렙 개발시 투자회수를 하기 위해서는 436시간 일로 따지면 18.15일이 걸리기 떄문에 기본적인 광렙을 맞추고 나면 (10~15렙) 그이상의 광렙 투자는 장기 회수를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기를 바란다.


추후 해찾기 기능이 완료 되는대로 행성당 복구비와 광렙과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한번 분석을 해보는 자리를 가질수 있기를 바란다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