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1/01 23:59
-인구와 세입에 대한 정리-



자원생산배속 1,2서버 [2배속] 3,4서버 [1배속]

인구 1만명당 크레딧1원

세입공식 = (행성인구/10000)*세율*행복도*자원생산배속 = 세입


[참고예제]

-인구 5천만,세율10%,행복도100,자원생산배속 2배

(50,000,000/10000)*0.1*1*2=1000원


-인구 5천만,세율20%,행복도80,자원생산배속 2배

(50,000,000/10000)*0.2*0.8*2=1600원


-인구 5천만,세율30%,행복도60,자원생산배속 2배

(50,000,000/10000)*0.3*0.6*2=1800원


-인구 5천만,세율40%,행복도40,자원생산배속 2배

(50,000,000/10000)*0.4*0.4*2=1600원


-인구 5천만,세율50%,행복도20,자원생산배속 2배

(50,000,000/10000)*0.5*0.2*2=1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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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으로 들어옵니다.


세율을 10%로 하면 인구증가가 80%가 되고 크레딧이 1배들어옵니다.

세율을 20%로 하면 인구증가가 60%가 되고 크레딧이 1.6배 들어옵니다.

세율을 30%로 하면 인구증가가 40%가 되고 크레딧이 1.8배들어옵니다.



세율을 20%로 하시든 10%로 하시든 본인 몫이지만 

세율을 너무 높여서 행복도를 50이하로 만들면

부품 및 함선 생산을 못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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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프게이트에 대한 정리-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워프게이트 수익은 세율 5%의 세입과 같은 효과를 냅니다.



이게 무슨말인가 하면

A라는 행성에 B,C,D라는 행성이 워프게이트로 연결 되어 있다고 합시다.



B라는 행성은 인구 5천만____세율 10%

C라는 행성은 인구 1억5천만_세율 10%

D라는 행성은 인구 1억______세율 10%



이면 세율이 10%로 가정할시에 세입이 각각

500,1500,1000 씩 들어옵니다.[자원생산배속 1배기준]

워프게이트 수익은 이 세입의 절반인

250,750,500을 A라는 행성이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A행성의 워프게이트 수입은 1500크레딧이 됩니다.

이어진 행성의 인구를 합산하여 세율 5%로 계산해주시면 훨씬 간편하게 계산이 되겠죠.



워프게이트 세입은 행복도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워프게이트 수입공식 = (연결된 행성들의 총인구수/10000)*0.05*자원생산배속

로 계산하면 워프게이트 수익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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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프게이트의 효용은 세입으로 끝나는게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단지 길이에 대한 문제가 남는데



1pc면 너무 가까워서 효용성이 작아지고

10pc이면 가스비가 많이 들게 되죠.



그래서 곰곰히 생각해본결과 

자신의 함대가 사용하는 가스량을 보고 

그에 감당할 수 있을만큼의 워프게이트 길이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5파섹이 넘어서 6파섹 7파섹이 되는 워프게이트의 연결은

대형함선의 가스비가 천정부지로 솟게 되니 주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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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율의 효율성에 대한 연구-



예전부터 논란이 되던 세율의 결정(10%,20%,30%)에 보탬이 되고자 이렇게 글을 작성합니다.


[참고사항]

세율   0% 행복도 100 인구성장율 100%

세율 10% 행복도 100 인구성장율 80%

세율 20% 행복도   80 인구성장율 60%

세율 30% 행복도   60 인구성장율 40%

세율 40% 행복도   40 인구성장율 20%

세율 50% 행복도   20 인구성장율   0%


이 중에 세율 10%,20%,30% 를 살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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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제)

행성의 인구가 5천만명이라고 가정할때 [1,2서버 기준]

세율 10%일때 크레딧은 800원이 들어 옵니다.

세율 20%일때 크레딧은 1600원이 들어 옵니다.

세율 30%일때 크레딧은 1800원이 들어 옵니다.



여기에 인구성장율을 곱해줍니다.

세율 10%일때 인구성장율은 80%이므로 800원*80=64000 (간단한 상수로 표현하면 64)

세율 20%일때 인구성장율은 60%이므로 1600원*60=96000 (간단한 상수로 표현하면 96)

세율 30%일때 인구성장율은 40%이므로 1800원*40=72000 (간단한 상수로 표현하면 72)

가 됩니다.



세입효율상수 : 20%(96) > 30%(72) > 10%(64)


효율면에서 20%30%보다 앞서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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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워프게이트가 3개가 모두 연결 되있을때는 효율이 약간 변화합니다.


위에서 밝혔듯이

워프게이트의 수입은 연결된 행성의 총인구수에 5%의 세율과 같다고 했습니다.

본인의 행성이 모두 워프게이트가 3개 연결 되있다면

이는 각 행성당 행복도에 상관없는 고정적인 세율 15%의 효과로 나타납니다.



따라서

세율 10%는 워프게이트가 연결되면 세율 25%와 같고

세율 20%는 워프게이트가 연결되면 세율 35%와 같고

세율 30%는 워프게이트가 연결되면 세율 45%와 같습니다.



워프게이트 관세를 세입과 합한다면

세율 10%일때 크레딧은 2000원이 들어 옵니다.

세율 20%일때 크레딧은 2800원이 들어 옵니다.

세율 30%일때 크레딧은 3600원이 들어 옵니다.



세율 10%일때 인구성장율은 80%이므로 2000원*80=160000 (간단한 상수로 표현하면 160)

세율 20%일때 인구성장율은 60%이므로 2800원*60=168000 (간단한 상수로 표현하면 168)

세율 30%일때 인구성장율은 40%이므로 3600원*40=144000 (간단한 상수로 표현하면 144)

입니다.


워프게이트가 3개 연결 되있을때는 효율을 순서대로 보자면

세입효율상수 : 20%(168) > 10%(160) > 30%(144)

의 순으로 나타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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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세율은 20%로 두는게 제일 좋다는 겁니다.



워프게이트가 연결 되있든 연결 되있지 않든 20%로 두면 최고의 효율을 내줍니다.

그리고 인구가 가득찼을땐 인구성장율은 무시가 되므로 

그때가서 30%로 두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