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4 18:12

안녕하세요? 운영자입니다.


모바일 컨커 (컨커M) 오픈일정을 공개합니다.

되든 안되든 일단 일정을 픽스해두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일정을 짜보았습니다.

컨커 개발때도 50%정도 비율로 업데이트를 미뤄왔기 때문에 이번에 이 일정대로 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조금 넉넉하게 잡았기 때문에 적어도 최종 오픈 일정은 지켜질것 같습니다.


1. 내부 플로우 완성 (3월 19일까지)

 - 건설, 생산, 전투, 보고, 퀘스트 등의 게임의 핵심기능이 동작합니다.

   이 버전은 미공개로 관계사나 지인에게만 전달할 예정입니다.


2. CBT (3월 30일 ~ 4월 6일)

 - CBT입니다만 관계사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을 경우 취소될 에정입니다.

 - 기간도 축소될 수 있으며 별도의 광고없이로 컨커 게시판에서만 다운로드 링크를 공개하여 소규모로 진행합니다.

 * CBT 데이타는 삭제됩니다.


3. 사전예약 (4월 7일 ~ 4월 28일)

 - 4월 7일부터 사전예약 신청을 받을 계획입니다. CBT 기간이 축소된다면 이 일정도 앞당겨질 수 있습니다.

   이즈음에는 게임은 완성되어 있으나 각종 버그를 잡고 서버를 추가하고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사전예약의 매체는 인벤을 고려중입니다. 겜셔틀이나 예약탑텐같은 사전예약 전용앱도 좋지만 아무래도 기존 PC컨커 웹게임 유저를 중심으로 다시 모객을 하는 것이 좋다고 보기 때문에 PC기반이 강한 인벤에서 모객을 하려고 합니다. 다른 뭔가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알려주세요 :)

 - 만약 퍼블리셔와 계약을 맺는다면 요청에 따라 사전예약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퍼블리셔가 요구하는 각종 요구사항을 들어줘야하기 때문에 추가 개발일정이 발생하고 몇주에서 최대 몇달간 미뤄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는 가능하면 자체 오픈을 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 모객에 있어서 자금이 좀 부족해서 퍼블리싱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4. 오픈 (4월 28일)

 - 자체 오픈으로 결정되고 큰 이슈가 없다면 이날 오픈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전 예약일정이 당겨진다면 오픈일정도 당겨질 수 있습니다.

 - 오픈과 함께 구글광고도 집행하고 각종 커뮤니티에 직접 발품광고도 할 생각입니다.

   이메일로 컨커 홈페이지의 유저분들께도 안내 메일을 한통씩 드릴 예정입니다.

 - 사전예약의 규모나 발품광고 + 구글광고 등으로 볼때 초기에는 대략 1 ~ 2만명정도가 모일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은 숫자인데요. 재미만 있다면 두배 세배 늘어나는 것도 금방이기 때문에 괜찮게 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예전 컨커가 한창 잘될 때 서버에 3천명씩 있었기 때문에 결코 적은 숫자는 아닌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