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6 23:59

기존 기함이 함대 공격력강화라던가 방어타워 공격력 약화같은 자체적으로 개조해서 향상할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때 설계도를 소비해서 이걸 개조하는 시스템입니다.

여기서 개조하면 할수록 성공률이 떨어져서 5번 개조하면 그 이상부터는 실패가 엄청 많이 뜹니다.

문제는 일반 강화 특수까지는 그렇다고 칩시다 굉장히 오래 걸리고 거의 3년 이상을 매일해야지 풀 개조 할 수 있을까? 하는 수준이지만 설계도가 모이면 언젠가는 전부 개조 할 수도 있을테니까요.

이러한 이유가 한번에 한가지 밖에 연구할 수 없기때문이죠. 뭐 이 기능을 풀어버리면 진짜 부익부 빈익빈이 되버리니까 한번에 한번 연구는 그렇다 치더라도 말이죠.

그런데 퓨전 전설 이건 개조할 방법이 없습니다. 컨커를 50년해야지 개조 10회 가능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기함 레벨업을 크레딧으로 하듯이 기함개조도 크레딧으로 되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우리가 행성 통치력 크레딧으로 올리고, 올리는 만큼 비용이 커지듯이. 기함 개조 또한 크레딧으로 올리되, 개조하면 할수록 비용이 더 들어가는 그런느낌으로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 글에도 적었듯이 퓨전, 전설 기함에 관심을 가질때쯤에는 주변이 안정되어 있고 자기 점수 백만점이 넘어갈때쯤일텐데, 그럴정도면 뉴비들은 저 멀리 있고 근처에 자리잡은 좀 오래된 유저밖에 없는데 이렇게 되면 전쟁은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때문에 기함 개조 조건을 완화해도 게임의 밸런스에는 큰 영향은 없을걸로 판단되오니 부디 이점을 다음 패치때 생각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