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26 14:46


 수송은 자동화가 가능합니다만(비록 생산량의 일부가 희생되지만.) 아직 생산에 대한 자동화는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진짜 공장처럼 자동화공정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행성이나, 혹은 행성그룹에게 일정량의 자원이 쌓일 경우, 자동으로 '부품'이나 '함선'을 생산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물론 자동자원수송처럼 패널티는 있어야겠죠. 생산시간이 늘어난다거나, 필요 부품이나 자원이 늘어난다거나...혹은 특정한 부관의 능력이라거나...등등.



이를 통해 '자원수송자동'과 만나면 행성그룹을 어느 정도 성장 시켰을 때, 한 구획이 알아서 굴러가는 '진짜공장'을 만들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어떤 행성에서는 '자동이동'기능을 이용하여, 지정한 함선이 일정 수량 이상 쌓일 경우 '자동으로' '특정 행성'으로 이동시키는 시스템까지 나온다면, 중후반부에 수십수백개의 행성을 관리하면서 생기는 피로도가 조금이나마 낮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유저는 좀 더 전쟁에 집중할 수 있는 거죠. 알아서 생산되고 알아서 배치되니까요...


솔직히 저 같은 경우 컨커를 하다가 접게 된 가장 큰 계기는...저놈의 부품이랑 함선 때문입니다...

일일이(아무리 행성그룹이 있다곤 하지만) 부품생산을 해서, 그걸로 또 함선을 뽑는...이 매일 반복되는 클릭 과정이 너무 지루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