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09 11:55

운영자입니다.


1. 창시자의 특행투하 기능

어제 패치로 창시자의 특행투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창시자나 관리자(위임된자)는 1000DF만 쓰면 해적행성이든 수퍼지구든 원하는 위치에 즉시 행성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편파적으로 써도 상관없지만 뭔가 이유를 만들어서 이벤트를 걸고 합당한 보상으로써 지급하는 것이 재미를 위해서 좀더 좋을 것입니다.

일반 유저에게 1000 ~ 2000DF의 수수료를 받고 임의로 만들어주는 것도 문제없습니다. 다만 은하뉴스에 행성 생성 소식이 뜨니 너무 부당하게 운영하는 것은 눈치가 보일 것입니다.

창시자의 운영의 권한을 폭넓게 인정하고 주어진 운영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해도 됩니다. 

다만 관리자 임명기능과 이벤트 퀴즈 기능을 이용하여 선물닥포를 반복적으로 특정유저에게 모아준다든가하는 것은 금지합니다. 

예를 들어 A를 관리자로 임명하고 A가 퀴즈를 내서 창시자가 혼자 맞추고 다시 B를 관리자로 임명하여 B가 퀴즈를 내고 다시 창시자가 맞추고 등등을 반복하여 여러사람의 선물닥포를 계속 한사람에게 모은다든가 하는 행위는 금지입니다. 물론 퀴즈가 전체메일로 뜨니까 몰래하기는 어려울겁니다.


2. 창시자의 이벤트 팝업

이 기능은 있으면 좋기는 하지만 팝업이 자꾸 뜨는 것은 어려모로 일반 유저들을 귀찮게 하므로 일단 보류합니다.

필요하다면 전체 메일을 주간으로 보낸다든지 하면되고, 지금도 창시자 본인의 프로필에 이런 저런 설명을 적을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창시자의 프로필을 확인해달라"는 식으로 운영은 가능합니다.


3. 향후 계획

어제 공지를 통하여 발표된대로 이제 기함의 개발을 최우선으로 진행합니다.

부관, 부품, 경매장 등의 개선도 필요하지만 가장 먼저 컨텐츠 추가와 함께 고랭커들이 계속 즐길 꺼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한 문제라고 보고 있습니다.

지금은 어렴풋이 목표를 설정하고 윤곽을 잡는 단계이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외계인과 기함이 나올지 어떤 랜덤 미션과 기함이 나올지 확정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기함은 확실히 개편될 것이고 기함을 레벨업하고 강화조합, 커스터마이징을 해야하는 이유로써 등장할 도전과제(퀘스트, 미션 혹은 강력한 적, 외계인 등)는 미확정된 상태입니다.

어떻게하면 재미있으면서 지속적으로 즐길수 있는 컨텐츠가 될수 있을지를 몇주간 고민해보고 확정되면 공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