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13 18:15

안녕하세요? GM입니다. 

컨커의 당분간의 운영방향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현재 나노인터렉티브는 은하시대라는 모바일 게임과 컨커엑스투를 서비스중입니다.

모바일 게임은 스토어의 신규 추천 게임에 선정되거나 해외의 퍼블리셔들의 관심을 받는 등 나름 작지만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그다지 성과가 좋지는 못합니다.


컨커엑스투는 한국과 일본에서 서비스중이며 지난 시즌을 계기로 약간의 동접 및 매출 회복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몇년전의 전성기 시절에 비하면 미약한 수준이어서 장기적으로 운영과 개발이 유지될만한 상태는 아닌 상태입니다.


현재 나노의 인력 구조는 인디 개발사 수준으로 작습니다.

회사의 사장이 개발을 홀로 하고 있고 GM도 맡고 있으며 모바일 게임과 웹게임을 동시에 손보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노와 나노의 게임을 좋게 봐주시는 분들이 협조를 해주시고 꾸준히 플레이해주신 덕분에 게임이 유지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도움의 효과로 이번에 나노인터렉티브가 외부로부터 투자를 받게되는 좋은 일도 성사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나노가 오래되고 성과가 낮은 게임을 계속 서비스하기 보다는 새로운 게임에 모든 개발 역량을 집중하는 것을 원하게 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 나노인터렉티브는 은하시대도 컨커도 아닌 제3의 프로젝트에 회사의 역략을 집중하게 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기존에 회사가 존재하게된 뿌리에 해당하는 게임인 컨커를 접는 것은 너무 아쉬운 일이기 때문에 최대한 유지하려고 합니다.

은하시대는 기함 등에 대한 개발을 준비하면서 상황을 좀 더 지켜보기로 하였습니다.

 

따라서 당분간 앞으로의 컨커의 운영 방향은 최대한 개발 및 운영 역량을 투입하지 않는 상태로 현재 상태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치명적인 문제를 제외하고는 수정을 자제할 예정이며 이벤트나 업데이트도 최소 1년정도는 없게 됩니다.

저희도 컨커를 더 수정하고 완전한 버전을 만들고 엔드 컨텐츠를 추가하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회사의 생존을 위한 어쩔수 없는 결정이기 때문에 유저분들의 넓은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컨커에 안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플레이중인 유저분들께 죄송한 마음입니다.


9월의 새시즌 오픈 전후까지는 컨커에 대한 버그 수정 작업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