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1/22 18:11
1인 1계정이라 한들 앞 서버에서 알고지내는 분들끼리 제국 만들고 개인간 밀어주기한다면 다중계정과 무엇이 다르겠나요. 시스템의 헛점을 보완해야하겠지만 정상정인 시스템이라할지라도 사용자가 악의적으로 다수가 협력해서 사용한다면 막을수있는 방법은 없어보이네요. 세력간의 균형이 관건인데 이문제는 시스템적으로 보안 된다? 힘들어보입니다. 플레이어가 다 똑같이 같은 환경 같은시간 같은 현질 하는것이 아닌데 차이는 벌어집니다. 이정도까지는 합법이라고합시다. 그러나 이러한 우월한 플레이어들의 집단이 생기면 당연이 이들에의해 은하의 패권이 형성되고 그들의 뜻대로 진행되겠지요. 여려 형태의 플레이어들의 조화로운 상생을 어떻게 유지해나갈수있는가가 컨커의 앞으로 지향해야할 방향인것 같습니다. 점령 게임이아닌 세력 확장게임이나 뉴비도 장수화(본인 행성 즉 본거지가 있으나 함대는 제국에서 직책에 따라 전투 수행 가능한 함대수를 정해서 제국간의 접견지에서 전략과 전술로 상대의 세력을 천천히 제압해 나가는 시스템)할수있는 제국시스템을 구축하는게 더 재미있는 세계관이 아닐까합니다. (심시터와 커맨더 본인의 성향에 따라 컨커에서 재미를 찾을수있지않을까요 .)
결론적으로 1인1계정은 맞는 말씀이지만 거래,밀어주기,강자의 무분별한 뉴비학살등에 관한 부분이 개선되지않는한 은하 생태계의 균형은 이룰수없다는게 제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