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1/19 23:46

  시작한지 2주동안 경매장 이용 불가

  그린실드 유저는 그린실드 유저끼리만 경매장 거래 가능 : 그린실드 풀린 유저는 풀린 유저끼리만 거래가능

  알론부관 삭제 혹은 알론부관의 기능중 경매장 이용거리 무제한 기능 삭제(다른 기능으로 대체)


  위 세가지만 적용해도, 아니 셋중 마지막 하나만 적용해도 밸런스 붕괴수준까지는 아닐텐데요?


  경매장이 실제 유저들끼리 입찰경쟁 하라고 있는것인지 아니면 특정 제국원 밀어주기 하라고 있는것인지 모르겠네요.

  제국원 뉴비에게 함선 밀어주기도 전략이지만 이것이 너무 쉽게 이루어지고 함선 이송량이 뉴비들의 기본적인 생산량의 몇배를 초과한 수준으로 이루어진다는게 문제입니다. (8은하 3나선에서 자세히 보세요. 이분들의 플레이방식도 전략의 하나이지만 이때문에 중소 제국은 나선팔 끝자락에서도 절대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그럼 미리 친목메일 보내라고요? 메일받아도 답변안하고 공격해도 할말 없는데요? 해당되는 중소제국원이 라이트 유저냐고여? 다른분은 몰라도 쟁하는 두분은 타서버 유경험자이면서 다크포스도 사용하면서 자주 접속하는 유저분들입니다.)


  ps. 여담이지만 불평불만 하지 말고 대규모 제국에 가입하라고 하시는분이 계신다면

        (1) 그 대규모 제국에서 받아주지 않으면 포기하라는 소리겠네요.

        (2) 그 대규모제국에서 받아줘서 막대한 지원을 받으면 주변 초토화는 시간문제겠죠. 그럼 쟁할 상대는요? 다크포스 질러봤자 이길수 없다고 그냥 GG치고 나갈텐데요?

        (3) 게임을 아는분이 전부 대규모 제국에 들어가면 뉴비존 조차도 중소규모 제국은 라이트 유저나 초보들 뿐이겠네요.

        (4) 힘의 균형이 맞으면 문제가 안되지만 초반에 한 제국이나 특정 제국들의 연합이 서버를 잡으면 이후엔 타제국은 아무리 해도 따라잡을수 없겠네요?  이건 세력을 잡은 제국이라고 해서 환영할까요? 서버 자체가 죽으면 자신들도 플레이를 할 의미가 없어질텐데요? 의도적으로 신규 제국원을 받지 않고 타제국들 코어형성하라고 시간주고 연합을 묵인하는것도 단지 강대국이라는 이유 하나로 제국의 오피서들의 결정권을 억압하는 방식인데요? 다른분들로부터 자신들끼리 다해먹는다는 욕만 먹으면서 말이죠. 더구나 서버를 장악한 제국의 제국원에게 반란을 일으키라는 말 같은건 하지 마세요. 그냥 전쟁거는 것도 아니고 통수종자라는 오명을 뒤집어쓰면서까지 그렇게 하실 분이 몇분이나 될까요?

        (5) 타서버 랭커출신, 다크포스 유저들이 전부 대규모 제국으로 가면 그 서버는 어떻게 될까요? 대규모 제국들의 쟁이 활발하고 힘의 균형이 잡혀있으면 문제가 안되지만 특정 제국이나 특정 연합이 중앙을 장악한 상태에서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