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1/19 18:24

행성이 20개를 넘어가면 부품 몇개 생산하고 건물 몇개 생산하고 나면 에너지가 없어서 뭘 할수 있는게 없습니다.

문제는 이게 게임을 재미없게 만든다는 겁니다.

유저 입장에서 이 에너지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서 풀충을 지르기 보다는 그냥 방치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럼 결국 남는것은 장방 뜬 행성과 소수의 에너지 풀충을 지르는 사람들이 되겠죠.

다수의 사람이 떠나고 나면 결국은 게임이 죽는겁니다.

행성 5개 이하일땐 게임이 재미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명령도 내릴수 있고 부품생산도 자원에 마춰서 50개 100개도 생산합니다.

하지만 행성이 여러개 넘어가고 나면 내리는 명령은 결국은 정해져 있습니다.

부품 300개 생산 건물 몇개 짓고 운송 끝~

재미가 있겠습니까?

다크포스를 어느정도 사용했을 경우 상당히 에너지에 자유로울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