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나선팔 끄트머리 새시성공해서 룰루랄라 키우고있는데 5만점, 10만점이 막 찌르러 오는군요..


하필 집 바로 옆에 슈지생겼는데 그걸 또 행성 이동해서 먹으러 오네요


뉴비 이번 시즌은 일반 행성만 먹으면서 내실을 다져야겠습니다 ㅠㅠ

그말은 3월에 플레이해볼수있다는것도 연기될수있다는거고..

안녕하세요. 운영자입니다.


1월 오픈에 대한 약속을 지키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모바일 컨커 개발은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여기저기 시간을 빼앗기는 일들이 생기고 또 내부 작업에서도 추가할 것들이 계속 생겨나고 있어서 2월 중순은 되어야 알파버전이 나올것 같습니다.

현재는 기획은 거의 95% 완성되었는데 일부 재기획할 부분이 남아있고요.

01.jpg

내용 구현은  메인 시스템과 우주화면, 건설, 행성정보, 함대정보는 되었는데 아직 생산, 전투, 보고쪽은 작업중입니다.

구현도 기본 틀을 짜면서 진행했기 때문에 내용만 채우면 되는 상황이라서 진행 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기타 잡다하게 랭킹, 메일 튜토리얼등 엄청나게 많이 할일이 남아있지만 예전에 은하시대 만들때 해놓은 것들이 많이 있어서 복붙하고 고치면 되는 것들도 많아서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될 것 같습니다.

02.jpg

각종 그래픽은 기존의 리소스(컨커, 은하시대 및 라인게임즈 CX4 프로젝트)를 재활용하거나 하여 사실상 이미 100% 다 준비된 상태입니다.

2월 중순에 알파버전이 나오면 관계사들에게 보여주는 정도는 되겠지만 오픈할 수준은 안될 것 같고요.

2월내에는 유저에게 공개 가능한 베타 수준이 될것으로 보이지만 언제 공개될지는 모르겠습니다.

06.jpg

하지만 3월중에는 확실히 나온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만 알파버전 후에 관계사와의 미팅에서 뭔가 추가사항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에 유동적인 요소도 있습니다.

03.jpg

개인적으로는 그냥 사전예약과 광고진행하면서 자체오픈을 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지만

계약금을 많이 얹어준다면 퍼블리싱을 맡겨보는 것도 생각중입니다.

04.jpg

수퍼지구, 상급행성, 일반행성, 하급행성이 있고 은하중심부에는 수퍼지구가 많습니다.

행성을 많이 보유하려면 점점 많은 비용(연구비)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힘있는 유저들이 외곽의 일반 행성을 버리고 은하 중심부로 진출하면서 수퍼지구를 점령하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05.jpg

또한 연속 점령 버프 같은 것을 도입하여 행성을 잃지 않고 행성을 하나씩 늘릴때마다 전투력이 1%씩 계속 증가하게하여 기세를 몰아서 밀어붙이는 것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반대로 후방의 행성을 끊어먹는 것 만으로도 상대의 연속점령 버프를 해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사실 완전히 망해도 영웅,연구,기함 등 대량의 크레딧을 투자한 것들이 전부 살아있고 본부행성의 건물도 유지되는 시스템이라서 다시 행성을 점령하고 함선의 인구수를 100%로 채우는 것이 아주 오래 걸리는 시스템이 아니기 때문에 상당히 라이트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투에서 한방싸움에 졌다고 게임을 접어야되는 상황으로 몰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함선 생산의 경우 최대한 간편하게 하기 위하여 모든 행성의 생산력을 합산하되 본부 행성과의 거리에 반비례하여 합산하고, 이렇게 합산한 생산력으로 본부에서만 함선을 생산하는 것으로 간소화시켰습니다. 그래서 일일이 함선을 한곳으로 집결시킬 필요가 없고 또 크레딧도 전체 행성이 크레딧을 공유하게 하여 행성의 건물 건설을 위하여 불편하게 크레딧을 전송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모든 영웅은 가챠없이(지금은 12명 밖에 안되니까요. 가챠가 안되겠죠ㅎ) 시나리오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무조건 100%확정으로 획득하고 등급을 올릴 때도 영웅이 내려주는 퀘스트만 깨면 등급업이 되도록 기획하였습니다. 물론 등급업 퀘스트가 좀 많이 어려울 예정입니다. (이부분은 기획중)

기함은 넣는 것으로 변경하였지만 최대한 재미의 핵심만 넣어서 만들예정이고요. 예전 컨커의 기함시스템에 좀더 가깝지만 예전보다 더 심플해서 기함이 레벨업하면서 스킬이 붙는 방식이 아니라 획득과 동시에 모든 스킬(2~3개)가 확정되는 간단한 방식으로 할 예정이지만 확률적으로 퍼펙트의 수치를 가지는 기함은 얻기가 매우 어렵게 할 예정입니다. 단, 기함은 1대만 운용합니다. (내가 타고 다닌다는 개념?)

07.jpg

오늘 관계사를 포함하여 어디에도 공개하지 않은 컨커 모바일(가칭 컨커M)의 개발 스샷을 최초로 공개하였습니다.

컨커M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고요. 빠른 시일내에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오픈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정한 점수가 되어도 쉴드로 보호 된다는것은 모순이 많습니다. 100만 200만 이되어도 늦게 시작 했다는것 때문에 정작 유저 본인은 엘로

우, 그린 쉴드로 보호 되면서 시간 때문에 점수가 낮고 빨리 시작한  유저는 공격 하지도 못하고 , 오로지 당하고만 있어야 된다는것은 문제

가 많습니다.

적어도 50만 이상되는 유저는 서로 어떤 경우라도 공격 방어가 가능한것이 이치에 합당하다고 생각 합니다.

가능 하면 다음 시즌에라도 적용 해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과거 컨라벨과 비슷했던 점수대의 드플교 점수가 꼴찌로 하락해서 어떻게 된일인가 은하에 들어가 봤습니다.

너무 충격적이었습니다. 무언가에게 물어뜯긴듯 처참하다 싶은 은하의 모습을 보니, 그런 은하에 신규유저가 들어올일은 절대 없을것이고 말그대로 쇠퇴밖에 남지않은 미래없는 모습에 이건좀 아니다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컨라벨에도 비슷한 상황이 벌어지다가 저를비롯한 랭커들이 탈모방지로 행성점령해서 막아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컨라벨에 신규유저들이 들어와 어느정도 자리잡고있으나, 문제는 신규유저들이 미처올라오기전에 오래된 버려진 행성의 잔존함대와 방어타워때문에 함대를 모으던 와중에 행성이 삭제되는일이 생각보다 빈번합니다.

만약 랭킹 1,2위분들이 현게를 타버린다면 그 행성들 기존랭커들이 다 흡수못합니다.

결국 신규유저가 그걸 먹어야되는데, 먼저 말했듯이 그러기전에 행성들이 삭제가 되어버립니다.

이 점 고려해주셔서 패치해주시면 안될까요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