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22 20:01

샤메이마루 아야가 말했듯이 전 언플을 잘 하지 못합니다.

이렇게밖에 할줄 몰라서 죄송합니다.

무엇보다도 이번 건(아니 이번 뿐만이 아니라 이전 통수건때 현게타신 모든 분들을 포함하여)

열심히 노력하신 제국원들께 죄송합니다.


제국 관리 및 대응에 미숙한 제 잘못이 큽니다.


컨커를 약 6개월간 해오며 나름 정도 많이 들었는데

점점 정이 떨어지네요..


대화를 해봅시다 2수신자 추가답글
발신샤메이마루 아야2012-05-05 12:02:42 보냄
수신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 아발란체 Instrument LeNir 힘이되어줄께 니가사는그집 유리령 Sohnen 존재하지않는플레이어 짱구 블러드레이빌리더게이 천미르 Angel Batista 읽지 않음추가
키 드레이번님 현게탄 소식은 익히 들어 알고 있었습니다.
힘이되어줄께님도 힘에 부쳐서 현게타시려고 하는지라 '진출로를 만들기위해 공격해들어왔다.' 라던 목표는 이미 달성하신 것 같네용.
두 분이 동먱 제국 코어까지 들어와 확장하실 것이 아니라면야 이쯤에서 동먱 제국과 평화조약을 가지는 것이 어떠한지요?

1. 힘이되어줄께, 키 드레이번 시체는 두 분이 나눠가진다.
2. 두 분(외에도 가능합니다.)은 동먱 제국과 싸우지 않는다는 것을 보증하기위해 동먱 제국에 가입한다.
3. 주위 애퍼처 사이언스가 두 분을 공격하는 경우, 동먱 제국에선 모든 지원을 약속한다.

ps. 그쪽 제국에선 제가 통수나 치고다니는 불한당 쯤으로 소문 난 모양이지만, 저는 제가 약속드린 바는 무조건 지키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존재하지 않는 플레이어(ACK)님이 여기에 첩자 넣으신 모양이던데, 부끄러우면 알아서 빼라고 하세용. 그쉴 풀리면 잡으러 간다고.
아래로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05 13:15:08
메일을 이제봤네요... 일단. 아발란체님이랑 상의는 해봐야될것같네요... 그리고 첩자문제는 저희도 말단이라 처음들어보는내용이라 뭐라 말을 못헐것같습니다. 
그외의사항은 아발란체와 둘이서 상의해보고 답해드리겠습니다.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05 13:25:00
아마 평화합의정도는 저도 찬성하는편이고... 
제국탈까진 안해도 이쪽코어간 접경지역으로 힘 버행라인을 남겨두거나 하는쪽으로 할수있을듯하군요. 지금 레니르님이 어제 막전쟁선포해서 계속 무찔러나가아되나 하고는있습니다만.... 
그분이 제일 걱정되는군요.
아발란체2012-05-05 13:54:14
저희가 굳이 자행동으로 항복할 이유가 있나요? 
이기고 있는 쪽한테 항복을 권유하시는 건 사리에 맞지않는다봅니다.
오히려 레니르님의 세력이 강대하니, 휴전을 맺고 개인 불가침 정도로 이쪽 코어에서 전투가 없었으면 합니다.
지금 분위기에서는 적어도 휴전요청까지는 받아들이는 편이 이쪽 자행동 전선에서는 더 유리할거라 봅니다.

즉, 요구 사항은 한가지
1) 영토 합의를 한 뒤, 그곳을 기점으로 서로 더 이상 전쟁을 하지 않는다. 전쟁하게 될 시를 대비해서 유예기간을 설정하기로 하죠.

-참고로, 대화를 하시기 전에 공격부터 좀 멈추게 하세요. 레니르님하고 인스님이 자꾸 쳐들어오는 마당에 대화라니 웃기잖아요(...)
-ACK님께는 개인적으로 여쭤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05 14:00:15
메일 보내시고나서 바로 날아오는 저 공격함대는 뭐라고 판단하라는겁니까,,
샤메이마루 아야2012-05-05 14:07:36
합의가 진행중인 상태에서도 전투는 계속합니다.
샤메이마루 아야2012-05-05 14:08:59
합의라는 것이 전투의 유예기간으로써 작용하지는 않습니다. 합의가 이루어질때, 전투를 멈출 것입니다.
샤메이마루 아야2012-05-05 14:11:19
ps. 이것은 항복 권유가 아닙니다. 저는 언제나 호전적이고 함대운용을 잘하시는 분들을 존중하기에, 아발란체님과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님께 가입권유를 하는 것입니다.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05 14:12:27
일단.... 오는 함대와 싸우는것은... 어쩔수 없군요.
마저 정리하고 다시 오겠습니다.
아발란체2012-05-05 15:05:45
알겠습니다. 그래도 저희 능력을 높이 평가해주시니 기분이 좋기는 합니다 :)

-그렇다면 휴전 상담을 진행해보도록 할까요? instrument님이나 레니르님, 힘이되어줄께님 등등 한번 테이블에 불러모아주세요.
중재해주시면 자리를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샤메이마루 아야2012-05-05 15:10:25
참전 인원 전원 테이블에 소집했습니다.
아발란체2012-05-05 15:12:01
이쯤에서 휴전 이야기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LeNir2012-05-05 17:27:08
억...공격도 못해보고 휴전인가요 ㅠ.ㅠ....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05 17:30:15
제 행성 털러오셧으면서 ㅠㅠ
LeNir2012-05-05 17:31:57
어떻게 함대 다 빼돌리실 가스가 충분하셧나봐요 +_+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05 18:53:19
방법은 항상 존재하지요
아발란체2012-05-05 18:53:25
포스쉴드 치셨네요(...)

휴전협상 빨리 해봐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서로 너무 피곤하네요 ㅋㅋ
샤메이마루 아야2012-05-05 18:59:55
우선 2가지 안이 나온 것 같네용.

저야 물론 제가 제시한 사항이 받아들여지면 좋겠지만 -_-a, 아발란체님과 진정하고 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발란체2012-05-05 19:48:12
정확하게 어떤 두가지 안이신가요? ㅋ
샤메이마루 아야2012-05-05 19:55:14
1. 제가 제시했던 안 (본문)
2. 아발란체님의 요구사항(댓글)
정돈 것 같네용..
아발란체2012-05-05 21:52:44
저야 진정님은 당연히 2번이겠는데... 가장 중요한 당사자이신 instrument님과 Lenir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는 지 궁금합니다 :)
LeNir2012-05-05 22:13:06
네....알겠습니다.ㅠ
함대 더 모아서 나쁠 건 없으니...저는 찬성합니다.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05 22:15:55
... 다른건 몰라도 정해지는건 확실히 합시다. 
그리고 우리쪽 사람들은 더 안부르르는지...?
샤메이마루 아야2012-05-05 22:22:05
관련자 있으시면 더 부르셔도 됩니다. 
ps. 의견표명하실때 1번안인지 2번안인지도. ㅎㅎ;
아발란체2012-05-05 22:24:11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제 조건은 즉시 휴전-임시불가침; 계약 파기 시 유예시간 설정, 애퍼처-자행동 분계선 설정입니다.)

그럼 가장 먼저 영토문제를 논의해보죠. 어디까지를 경계선으로 삼고, 완충지대로 삼으면 될까요?
샤메이마루 아야2012-05-05 22:27:18
첨언해두건데, 두분의 동먱 가입이 조건에 없을 경우(가입 전까지 유예기간을 얼마나 두시던지 상관은 없습니다만.), 그 어떤 휴전 조건도 못 받아들입니다 ㅎㅎ;
아발란체2012-05-05 22:32:21
음? 무조건 저희보고 가입하라는 건가요?
저희가 가입했다고 칩시다. 그러면 바로 애퍼처 최전방 코어인데, 바로 또 피터지는 전투를, 그것도 본성을 끼고 하시라는 말씀으로 밖에 안들립니다.
애초에, 이렇게 되버리면 이기고 항복하는 꼴이 되는 게 맞잖아요(...)

-이쯤되면 그냥 휴전하는 게 여러모로 서로 편하지 않나요.
샤메이마루 아야2012-05-05 22:34:14
그렇기에 저희가 징검다리 놓고 지원 들어갈 범위 안에 들어갈 때까지, 얼마든지 유예기간을 설정하셔도 좋다는 말입니다.
아발란체님도 개인 불가침이 얼마나 무의미한지는 아실테구용.. 왠만하면 그냥 휴전해도 상관은 없지만 일단 적대 제국이니 말이지요 ㅎㅎ;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05 22:37:02
그것을 투항이라고 합니다.
투항하면서 까지 지금 위치를 저희들 맘대로 함부로 할 생각도 없을뿐더러. 현 제국에 통수 치고 이기고 있던 코어전쟁도 포기하라는 것으로 해석이 됩니다만...
아발란체2012-05-05 22:43:18
음...솔직히 말씀드리면 저같은 경우는 게임자체에 욕심은 없습니다. 어차피 즐기면서 하는 부분이고, 전쟁에서 밀리면 뭐 접는거지요.
전쟁을 치르면서 재미를 느끼는 것이 이 게임의 본질임은 틀림없으나, 반면 영농유저 같은 경우도 많이 존재하죠.

저는 후자에 가깝다고 보시면 되고, 그런 사람들끼리는 대개 개인 불가침을 맺습니다.
물론 전쟁안하면 재미는 없겠죠. 힘은 쌓았는데 투사할 곳없으니 이 게임을 하는 의미도 퇴색될 것입니다.
그러나 전쟁도 정도껏 해야지, 365일 내내 긴장상태면 재미가 아니라 오히려 스트레스만 받게되죠. 당사자 모두가 그렇게 됩니다.

이번 전쟁은 발단이나 이유야 어쨌든 결과적으로 봤을 때, 저희가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음이 틀림없습니다.
그만큼 저희도 전쟁하면서도 재미는 있었구요. 다만 이 이상 길어지게 되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는 고로, 이제 피곤해집니다.

아마 이 느낌은 instrument님이나 Lenir님도 잘 아실거라 생각해요.

그리고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개인 불가침 동맹이 의미가 없는 경우는 서로의 본성이 가깝고, 지나치게 밀집해있을 때입니다.
언제든지 통수를 칠 수 있으니, 말뿐인 불가침이고 결국 긴장상태를 유발하게 되죠.

하지만 이 경우는 조금 다른데, 당장 전선에서 가장 가깝다는 두 사람(진정님과 Lenir님)만 해도 수십파섹.
끝을 보는 점령전까지 간다면 최소 6~7시간은 날라가야 닿는 거리입니다.
저희 모두 랭커는 아니기때문에, 랭커가 100파섹이 부담이 되듯이 저희들도 20파섹은 부담이 됩니다.

서로의 본성을 치기에 애매한 상태가 되고, 의미없는 소모전 양상으로 흘러갔을 때 개인 불가침은 서로에게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주지요.

적대제국이라고 해서 무조건 물어뜯어야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서로의 역량이 서로를 압도하지 못한다면 루즈한 장기전이 되고,
결국 당사자 모두 피만 보고 이득이 없습니다. 게임의 본질인 재미조차도 찾지 못하게 되는 겁니다.

저는 그런 의미에서 적대제국으로 남아있다고 하나, 개인동맹-불가침Line은 의미를 갖는다고 봅니다.
존재하지않는플레이어2012-05-05 22:53:14
이미 자유행성동맹, 자유행성동먱 인접 제국원중 가망 없는분들에겐 따로 메일드렸지만
넘어가실 분들은 넘어가도 좋습니다. 몇날 몇주 몇달간 키워놓은 행성들과 함대가 날아갈때의 뼈아픈 심정은 잘 알고있습니다.
제국이 무엇이 중요하겠습니까 즐기기 위해 게임하는건데.

그리고 첩자는 제가 지시한적도 없고 저도 이번기회에 알게되어 바로 제명하였으니 오해 없었으면 합니다.
아발란체2012-05-05 22:53:37
서로 착실하게 전쟁준비를 하고, 정당하게 선전포고를 하고, 서로의 전략-전술을 겨루고, 승리-패배를 받아들인다.

이런 깔끔한 알고리즘으로 전쟁이 이루어져야지, 24시간 내내 감시하면서 '널 짓밟아버리겠어'라고 하면 게임이 도대체 무슨 의미를 갖겠나요.
지금은 이쪽의 역량이 부족하구나...라는 점을 깨닫고 다음번엔 이러이러한 전략을 수립하고, 지난번처럼은 당하지않아야겠다 하면서 배우는 게 전쟁아니던가요.
전쟁도 인간답게 해요, 우리.

마지막 순양 1척까지도 긁어모아서 의미없는 축차투입은 하지말자구요.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05 23:00:41
제대로 된 전쟁은 이게 거의 처음이라 이전략 저전략 써보면서 성공할떄의 짜릿함과 조마조마함을 나름 즐기고 있었습니다만.
오래 지속되다보니 저희도 피곤하지요. 
할거 많은 시기이기도 하고...

최전방에서 싸우다보니 이래저래 피곤하기도하네요.
아발란체2012-05-06 01:26:12
무엇보다 이는 아야님보다도 레니르님이나 힘이되어줄게, instrument님과 같은 최전방 제국원분들이 직접 결정하실 문제인 것 같습니다.
제 답글을 읽으시고 어떻게 생각하시는 지, 의견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LeNir2012-05-06 02:17:36
죄송합니다. 지금 1섭에서도 심각하게 전쟁중이라 이제 봤네요. (기...길다)
저는 아발란체 님의 의견에 동의하지만, 다른 분들의 의견도 존중해드리겠습니다.
아발란체2012-05-06 13:08:08
오오...레니르님께서 찬성해주시다니 다행입니다. 가장 쌩쌩하신(?) 분이라서 저희도 굉장히 피곤해질까 생각했거든요 ㅋㅋ;

-다른 분들은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접속을 하시면 의사표명을 좀 해주세요(...)
LeNir2012-05-06 16:17:02
1서버 젤나가 해체시키고 왔습니다.
조만간 해체될 겁니다. 이제 2섭 좀 해볼까요 ㅎㅎ...
니가사는그집2012-05-06 16:25:17
ㅎㅎ...나도이젱 E섭 ㅎㅎ
LeNir2012-05-06 16:31:40
그집님도 그동안 1섭에서 고생하셨음! ㅎㅎ
아발란체2012-05-06 16:34:17
이제 다시 2썹에 미련이 생기신건가요 ㅋㅋ
아발란체2012-05-06 19:20:59
instrument님, Sohnen님 어서 답변좀 올려주세요. 다들 읽어보셨으면서 왜 아무말씀도 안하시는...
Instrument2012-05-06 20:14:09
전항상 전방분들의 의견에 따릅니다 그리고 첩보좀그만띄워요 멘탈찢어지것음.. ㅜㅜ
아발란체2012-05-06 20:15:40
(....) 그렇다면 인스님도 (제국은 서로 전쟁중이나) 개인동맹과 유사한 형태의 불가침을 맺는 휴전조약을 찬성하시는건가요?

p.s 죄송합니다. 첩보전이 특기라서...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06 20:17:03
인스님이 그렇게 마음고생 하실줄이야.;
아발란체2012-05-07 14:03:27
사실상 휴전쪽으로 가닥잡고있는 느낌인데, 아직도 첩보가 들어오네요 ㅋㅋ;
어서 결정을 내립시다 여러분 ~_~
샤메이마루 아야2012-05-07 14:42:23
그렇다면, 애퍼처 영역과 동먱 영역의 경계선은 어느 선에서 잡을 건가용 ㅎㅎ;
아발란체2012-05-07 15:17:50
지금 제가 현재 가진 영토와, 6881-399 / 680-391 로 이어지는 동서분계선을 중심으로 동쪽이 애퍼처, 서-남방향을 자행동의 영토로 삼고 침범이나 첩보행위를 하지않겠습니다.
아발란체2012-05-07 15:18:05
681-399입니다 켁;
샤메이마루 아야2012-05-07 15:19:08
동, 서 반대로 된 거 아닌가용 ㅎㅎ;
아발란체2012-05-07 15:20:31
아 ㅋㅋㅋ; 반대네요 으..
그 라인이 형성되어야 서로 방벽을 세울수도있을거같고, 쉽게 침범못하게 되니 거기가 적당하지않나 싶습니다.
샤메이마루 아야2012-05-07 15:21:35
제국원 의견 취합해서 연락드리겠습니다.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07 15:41:06
제국원 의견이라,,,
샤메이마루 아야2012-05-07 15:41:53
전선에 계신 제국원들이요 ㅎㅎ;
샤메이마루 아야2012-05-08 10:22:06
681-399 ~ 680-401 선에서 휴전하며, 침범이나 첩보, 지뢰 활동을 하지 않는다는 조건에서 휴전합시다.
휴전을 깰 때는 상호간 72시간의 유예기간을 두는 것으로 하는 것이 어떨지요?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08 10:36:27
페로그라쥬는 어차피 저희제국원꺼였으니까 그쪽라인은 어차피 저희 전선이고 거리상으로도 머니까 그 안쪽에 들어가있는 헥사 디 테트라 테트라데카는 저희들의 소유권으로 넘어왔다고 보고 조건을 제시한 것으로 봐도 되나요??
샤메이마루 아야2012-05-08 10:37:04
넵. 그렇게 하지요.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08 10:37:59
일단 관계자들이 지금 학교라서 응답을 안하는것같으니 동의여부에 대해서는 오면,.. 하는걸로 하지요...
저도 수업들어가야되고.;;
아발란체2012-05-08 13:41:28
네,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정리해보겠습니다.

현재 저희가 확보할 행성은 13.페로그라쥬 (681-387), 존재하지 않는 행성(680-331), 007_Hepta (681-399)와 그 서쪽의 영토입니다.
그리고 유예시간은 72시간이며, 첩보/지뢰/군사활동을 서로의 라인을 넘어 일체 하지않는다.

이렇게 받아들이고 조인하면 되겠습니까?
아발란체2012-05-08 13:42:09
아, 두번째 행성은 잘못 표기하였습니다. 006_Hexa (680-391)입니다.
샤메이마루 아야2012-05-08 14:12:48
넵. 그렇게 하지요.
아발란체2012-05-08 14:16:08
알겠습니다. 구술체결은 된 것으로 하고, 저녁 때 정식 휴전문이라도 작성해야겠네요 :)
여하튼 깔끔하게 끝나서 다행이고, 아야님께서 뜻을 꺾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도 함께 드립니다.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08 14:48:16
몇일전쟁이었지.... 어쨋든 모두들 수고하셔씁니다... 이제 학교공부를...
빌리더게이2012-05-08 19:13:39
일단 어덯게든 긑났내요 일단 저는 천천히 워프 공사 하면서 나선팔 건너기 한번 시도 해볼까함 진정님 101에 있는 전함 다 빼겠습니다
LeNir2012-05-09 22:28:06
029. 성역 D-04 (685-378) 
이 행성은 먹어도 무관하겠지요?
짱구2012-05-09 22:30:52
흠 그쪽은 제가 점령할려고 하였는데 ...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09 22:43:23
제가 모바일이라 확인이 안되는데 점수보니까 유저 행성?
아무튼 위치 호ㅓㄱ인해봐야겠지만 경계가 저희쪽을 넘어가면 묘해져서 말이죠...
샤메이마루 아야2012-05-09 22:44:28
AI 행성이네요.
짱구2012-05-09 22:44:43
경계가 좀 묘한곳이죠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09 22:49:43
근데 그쪽에 저희 뉴비분이 위치하고있어서 그쪽으로 누가오시건간에 고득점 유저가 오면 그분 똥줄 탈듯한데요.;; 차라리 저긴 그냥 양쪽 다 냅두는 편이 좋을듯,,,
짱구2012-05-09 22:52:25
그렇다면야 머 점령 저는 안하죠 그냥 나두는 편이 맘이 편하긴 한데...
짱구2012-05-11 12:15:40
레닐님 그냥 저희 무시 하고 행성 드시는건가요?
짱구2012-05-11 12:16:08
흠 알겟습니다.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11 12:21:07
저희도 그쪽 행성 들어가는수밖에 없는데 전선을 이렇게 엉망으로 그리시면 어쩌심,..
LeNir2012-05-11 12:21:15
이제 봤네요;
딱히 불순한 생각은 없고 자원수송을 위해 먹었습니다.
어차피 그 쪽은 더 이상 확장도 하지 않을 거라 애퍼쳐 측에서도 손해보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짱구2012-05-11 18:06:59
이거참 먹고나서 그런말은 누구나 할수 있는거 아닌가요....
컨커 하면서 먹고나서 손해보게 해주겟다고 하는 유저는 한분도 못본거 같은데...
레닐님이 마음 대로 그렇게 하다면 이거참~~
휴전 한지 얼마나 지났다고 너무 빠르신거 같은데.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11 18:59:34
그런 위험지역은 애초에 건드는게 아닌데 좀 그렇네요.
아발란체2012-05-12 09:25:46
여튼 어차피 이렇게되었으니, 어쩔수 없는 거니까 좋게 좋게 넘어가요 ~_~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14 16:48:30
아야님 1파섹 거리에 대놓고 점령하신 의도는 뭐죠?

방어선도 정해졌을테고 상호 불가침도 그렇게 해놓았다면 이거 무슨의미?
샤메이마루 아야2012-05-14 17:05:14
경계는 681아닌가용.
샤메이마루 아야2012-05-14 17:05:43
아 680이었구나... 죄송합니다. 제가 잘못 봤네요;
아발란체2012-05-14 17:08:02
크헉; 그렇다면 병력 빼두셔요. 제가 접수하겠습니다.
갑자기 오셔서 깜짝 놀랐...
아발란체2012-05-14 17:08:34
근데 차근차근 올라오시네요 ㅋㅋ
이번 휴전이 깨지면 참전하실 생각이시군요 ~_~
아발란체2012-05-14 17:09:59
그쪽행성으로 첩보보내고 해병 확인 한 뒤에 접수들어가겠습니다.
오해없기를 바랍니다 :)
존재하지않는플레이어2012-05-14 20:13:08
천미르님 추가하였습니다.
샤메이마루 아야2012-05-14 22:04:14
보고 열기 : 4001151 보고 열기 : 4001241
해명 요구합니다. 행성 비워달래서 비워도 줬더니 이렇게 나오나요?
제대로 된 해명이 안 나올 시, 비워드렸던 행성의 반환을 요구합니다.
샤메이마루 아야2012-05-14 22:06:00
보고 열기 : 4002069 보고 열기 : 4001952
샤메이마루 아야2012-05-14 22:06:46
보고 열기 : 4002251
천미르2012-05-14 22:46:27
제가 부탁해서 보냈습니다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저희 제국원분들께서 아야님이 협정을 위반하는 것 같다고 하셔서 보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메일을 이제 보았네요
샤메이마루 아야2012-05-14 22:49:47
ㅎㅎ; 그랬던거군요. 
아발란체님, 행성 돌려주세요.
천미르2012-05-14 22:50:45
이게 제대로 된 해명이 아닌가요??
샤메이마루 아야2012-05-14 22:54:10
천미르님의 해명이야... 제대로 된게 맞지요.

상황 보아하니, 그대로 돌려드리면 제가 곤란해질 것 같아서 그럽니다.
천미르2012-05-14 22:55:23
제대로 된 해명이 안 나올 시, 비워드렸던 행성의 반환을 요구합니다.

이 말과 위배되는군요
샤메이마루 아야2012-05-14 22:56:20
그렇네요. 첩보/지뢰/군사활동을 서로의 라인을 넘어 일체 하지않는다. 라는 말을 위배하셨다는 점부터 짚고 넘어가야하지 않을지 ㅎㅎ;
천미르2012-05-14 22:56:58
먼저 라인을 넘으신 분은 누구일까요?? ㅎㅎ;
샤메이마루 아야2012-05-14 22:59:09
뭐, 이쪽 전력도 파악하셨고, 행성도 돌려받았겠다. 막 나가보자 이건가요 ㅎㅎ;
천미르2012-05-14 23:06:17
말씀하시는걸 자꾸 바꾸시네요 그건 접어두고 첩보는 행성을 아야 님이 점령하시고 나셔서 보낸것이고 행성은 그 이후에 돌려받게 된 것이고 저는 이제 상황을 알았고 죄송하다고 했으며 막 나가보자고 한 적도 없는데 어떻게 그렇게 연결이 되는건가요 ㅎㅎ
아발란체2012-05-15 00:06:22
잠깐 상황 정리좀 해볼게요. 머리가 아픕니다.

1. 아야님께서 (실수로) 경계선 바깥 쪽, 즉 저희 영토에 있는 행성을 드셨습니다.
2. 아야님께 문의한 결과, 실수라고 말씀하셨고 저는 제 영토 안에 있는 행성이니 제가 먹겠다고 말씀드렸었습니다.
3. 저는 결국 행성을 먹었고, 그 전에 정찰을 보내서 해병을 확인하고 먹겠다고 말씀드렸었습니다.
4. 아야님께서는 갑자기 저희에게 두가지를 요구하십니다. 첫번째는 행성 반환, 두번째는 정찰로 인한 협정 위반.

5. 저는 위에서 분명히 미리 아야님께 정찰을 하겠다고 통보를 드렸습니다. 행성은 제 영토안에 있습니다. 뭐가 문제가 되나요?
천미르2012-05-15 00:08:17
제가 1번과 2번 사이에서 협정위반으로 생각하여 아야님 행성들에 대해서 천천히 님께 정찰을 부탁하였습니다 이게 문제가 되었습니다
샤메이마루 아야2012-05-15 00:11:03
5 : 정찰을 하겠다는게 Sohnen님 본성과 681 너머의 행성들도 포함해서 통보한건가요? 참나;
아발란체2012-05-15 00:13:52
그건 제가 보낸게 아닌데요?
아발란체2012-05-15 00:15:47
이쪽 접경지역 분들은 아무도 보내지 않으셨고, 위에 말씀하신대로 천미르님이 모르고 보내신듯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사과드리겠습니다;
서로 오해가 있었던듯하네요 -_-;;
천미르2012-05-15 00:22:24
Sohnen님 본성 및 너머의 행성들은 아래쪽 라인 때문에 보낸것인데요 아래쪽에서 암흑사신님이 은빛투카님 공격하시는건 아시지않나요? 그것과 연관해서 그 위에 영혼이님 주위 행성에 대해서 정찰 한 것입니다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15 00:29:56
아야님도 민감한 지역에 실수로 들어오신 잘못도 맞천미르님께서 해명하신대로의 문제도 있고 쌤쌤은 되는데말이죠. 아야님이 해명을 요구헸고 그에대한 실수는 천미르님이 사과를 했는데도 그렇게. 나오시면 서로 얼굴 붉히는것밖에 안될듯 합니다. 서로 잘못은 인정하고 물러납시다.
아발란체2012-05-22 11:20:35
대화를 해봅시다?

유예시간 72시간은 어디로 꺼진지 모르겠는데, 그냥 이렇게 막 밀고오시면 곤란합니다?
참나, 해도해도 정도껏 하셔야지 진짜 답없네요. 이러니까 자행동이 욕먹고있는겁니다. -_-;
진정하고그거내려놓게나2012-05-22 11:32:14
딴것도아니고 황제가 이러는거 좀 아니라고 보지않나?
아발란체2012-05-22 12:41:29
접속은 해 있으면서 메일은 거부한다라...
이러니까 자행동이 맨날 까이는겁니다.

아야님이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는 모르겠지만 그 정신상태로 과연 현실에서도 그런 패기부리는 사람인지 궁금하네요.

왠만하면 좋게 넘어가려고했는데 보여주는행동마다 정도가 지나치니 원 -_-;
아발란체2012-05-22 12:42:31
약속지키는 황제는 무슨...
존재하지않는플레이어2012-05-22 19:55:49
이 메일은 외게에 공지토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