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1/03 14:44

우주 전략 웹게임 Conquer & Conquer는 2011년 12월 27일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부분 유료화를 채택하고 있으며 나노 인터렉티브에서 제작을 했습니다.


흔히 컨커라고 부르는 이 게임의 세계관에 대하여 탐구해봅시다.

컨커의 세계관을 이해하면 여러가지 의문점과 질문들이 해결 될 수 있습니다.



먼저 크레딧에 관련한 세계관을 탐구해봅시다.


인류가 우주에 진출하고부터는 신인류로 새로이 명명됩니다.

이들 신인류는 은하 여러방면에 퍼져 살았고 그들의 화폐는 제각각 다른 화폐를 사용하였습니다.

그 때문에 각 신인류들은 자신들이 사용하는 화폐를 기축통화로 삼기위해 많은 분쟁이 발생하였습니다.

기축통화란 현재 미국의 달러화, 금과 같이 국제 결재나 금융거래에서 통용되는 통화를 가리킵니다.

이 기축통화의 발급권을 가진 국가는 세계 경제권 장악에 큰 영향을 가지게 됩니다.

수많은 분쟁과 외교를 통하여 신인류들은 서로의 화폐단위가 아닌 새로운 화폐단위를 만들기로 합니다.

그것이 크레딧입니다.

신인류는 은하계 전체의 크레딧을 통괄하는 기관인 은하연방은행을 설립합니다.

은하연방은행만이 크레딧을 제조 할 수 있기 때문에 한 국가의 은하 경제권 장악을 방지했다고 생각합니다.(추측)

행성간의 거리는 매우 멀기 때문에 은하연방은행은 크레딧의 거래시간을 고려하여 크레딧의 전송에 막대한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다음으로 수정,크리스탈에 관련된 세계관을 탐구해봅시다.


신인류의 우주개척의 일등공신은 수정의 발견 및 사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정의 발견이전까지는 핵에너지를 주로 사용하였으나 너무나 높은 위험성, 그리고 비효율성때문에 차츰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수정에는 막대한 에너지가 담겨있으며 이는 핵에너지에 비해 소량의 수정으로도 동일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초기의 신인류의 가공기술은 수정을 완벽하게 다루지 못하였습니다.

함선의 이동에 사용되는 수정의 에너지보다 새어나가는 에너지의 양이 더 많았기 때문입니다.

(현재의 화석연료의 열에너지사용을 생각해보시면 될 듯합니다.)

그러던중 어떤 행성에서 PI2라는 신 물질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물질은 수정의 에너지를 완벽하게 붙잡아주었고,

수정의 에너지를 대부분 동력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 다음 가스,하이드레이트에 관련된 세계관을 탐구해봅시다.


컨커에서의 가스는 하이드레이트를 뜻합니다. 현재 지구에도 존재하는 물질로서 이용가치가 높다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가스는 함선의 여러 장치들을 움직이는데 사용됩니다. 

가스는 해병의 가우스건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며 함선내의 생명유지장치의 동력원입니다.

강습함,강습항공모함뿐만 아니라 다른 함선들도 승무원들을 위한 소형의 생명유지장치를 포함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추측)

때문에 승무원 수가 많을 수록, 탑승인원이 많을 수록 가스의 소모량은 많아집니다.

(더 느린 행파가 전함보다 가스 소모량이 적은 이유입니다.)

함선의 동력은 가스가 아닌 수정의 에너지를 방출시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스는 함선의 연료라기보다는 엔진의 PI2 개폐장치의 동력, 함선내 생명유지장치, 전력원으로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추측)




다음에는 하이퍼드라이브, 워프게이트, 해병, 위성, 다크포스에 관해 적어보겠습니다.

태클, 의문점, 수정요구 모두 받아들입니다. 마음껏 해주세요. 함께 알아가보도록 합시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