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29 14:30

No.1의 호응도 좋고, 또 이 글보고 구입하셨단 분도 계셔서 알콜파 전도자로써 기분이 좋네요..ㅋㅋㅋㅋ


그럼 No.2 도 시작할께여.. 



앱솔루트 보드카는 입문자가 먹기에 가장 편하고 부드럽습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찾습니다. 연속 증류 공정을 거쳐서 


퓨어보드카(Absolut Rent Branvin)를 지향합니다. 부드러움 맛도 유명세를 떨치는게 공헌 했지만 더 큰 이유는 앱솔루트 보드카의 마케팅 전략입니다. 


1979년 스웨덴에서 태어난 이 보드카는 첫 태생부터 마케팅으로 시작합니다.


이 술이 처음나오고 미국으로 건너갔을 때는 아직 보드카는 러시아 사람들만 먹는 술이라는 인식이였습니다. 


미국으로 건나가봤자 스웨덴산 술이라 하면 무시 받을 것이 뻔하여  그 시대의 흐름을 타서 냉전체제의 호기심을 이용 러시아산으로 


둔갑하여 호기심을 끄는데 성공합니다. 


우리도 북한술 하면 ?? 호기심으로 라도 한번 먹어보고 싶다.. ? 라는 느낌이 들듯 그런 마케팅전략으로 승부를 봤습니다. 


앱솔루트하면 러시아 보드카 라는 인식이 많은데 태생은 스웨덴 입니다.


이것도 다 마케팅 인 것입니다. 보드카의 종주국에 업혀가는 ,.,,ㅋㅋㅋ ㅋㅋ 


혁신적인 광고와 마케팅 전략으로 지금까지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앱솔루트 보드카는  병 마저도  관심을 끌기 위해 구상된것입니다.


배탈이나 전염병처럼 병에 걸렸을 때 독한 알콜을 통해 소독하는 약으로 유래가 됬는데 어느 골동품 가게에서 디자이너가 


오래된 약병에 영감을 얻어 약병 모양으로 틀을 갖췄고 약병처럼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 목을 좁히고 마개를 미멀리즘 풍의 금퐁 스크류 


마개를 이용했습니다


클럽가보시면 그냥 뜬금없이 ABSOULT 라고 적혀 있는것 아마 보신적 있으실겁니다. 저도 클럽 처음갔을때 저게 뭐지.. ? 해서 


검색해 본적이 있는데 급 생각나네요....  이런 마케팅 수완으로 매년 이벤트나 플레어 대회, 런칭 파티들을 후원하고  


앤디 워홀(Andy Warhol)과 키스 해링(Keith Harring), 줄리앙 슈나벨(Julian Schnabel) 등 당대 최고 예술가들과 협업을 마다하지 않은 앱솔루트 보드카 광고는 지금까지 1000여 건이 넘게 제작되었으며 발표 때마다 화제를 모았습니다. 


종류. 



앱솔은 부드럽고 다양한 맛으로 플레이버가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입맛들을 커버할 수 있고 그만큼 진입장벽도 쉽게 허물 수 있어 


다들 좋아 하십니다. 


그중 Rank1 위는 앱솔루트 어피치 입니다. 



앱솔루트 어피치는 크랜베리 주스와 잘 어울립니다. 오렌지 주스도 괜찮구요...ㅎ 


이미 복숭아향이 느껴지기 때문에 굳이 넣을 필요는 없지만 좀 더 다양한 맛을 위해서..^^ 토닉과 레몬도 ㅊㅊ!! 


Rnak. 2 위 는 이제 고만고만한데.. 


페어, 씨트론, 바닐라를 그 다음으로 찾으십니다.  거의 어치피드시고 페어는 보통, 바닐라 씨트론 라즈베리는 드문드문해요..ㅠㅠㅋ 




보시면 초록색으로 색깔이 참 이쁘고 맛있게 보이시죠...? 술따르면 저 색이 아니라 모닌시럽이라고 시럽을 넣은 겁니다 참조하세요!!


시럽은 보드카의 향과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중요한 녀석입니다. 바에 가면 모닌시럽 달라고 하세요 .ㅋㅋ 샷잔에 천원인데


그 값어치 이상입니다.


바 가면 모닌시럽 주세요 합니다. 그럼 바텐더가 무슨 시럽으로 드릴까요 ? 찾으시는거 있으세요 ? 


" 헐퀴,,,,,,,,,, 뭘 먹어야 되지......?? 멘 붕 ? 종류도 모르는데.. ? " ㅋㅋㅋ 그땐 걍 자연스럽게 대화하세요 ..ㅋㅋㅋ


"무슨 시럽이 잘 어울려요 ?"   " 추천하는 시럽 있나요 ? "  ㅋㅋㅋ 이렇게요 .. 모닌시럽 종류가 진짜 엄청 나게 많습니다. 


바텐더에게 말 걸기 부끄럽거나 부담스럽다면 ,, 걍 먹고 있는 술 비슷한거 말하세여 


모닌시럽 종류가 120 가지가 넘습니다. ㅋㅋㅋ 먹고 있는게 바카디 빅애플이다 그럼 ... "사과맛 주세요"


그럼 " 아 ~ 그린애플 말씀하시는 거에요 ? "           "(능청스럽게) 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에서 시럽 잘 안줍니다.ㅠㅠㅠ 시럽은 월래 꽁짜로 줘야되는데,,,, 교육도 찾는 사람만 줘라.. 이거에요 .. 꼭 찾으셔서 


더 풍부한 맛과 향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구매도 가능하세요 ..ㅎㅎ


그리고 보드카 + 오렌지 주스 = 스크류 드라이버 라는 칵테일 인데요 ..ㅋㅋ 보드카가 그렇듯 깔끔하고 


부드러워 맛있다 하면서 자꾸먹따 한방에 훅 가는 술이에요....


작업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조하세여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