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7 09:50

제가 기존에 있던 행성을 포기하고 새로 시작을 하였고, 패치가 되기 전에 새로시작을 한 것이라

함선도 물론 전에 있던 행성에 다 버려두고 왔습니다.

기존에 갖고있던 기함들에 대한 부품을 보상받고 전설기함 설계도를 얻게되어

전설기함을 건조하였습니다.

전설기함,퓨전,강화? 였나 각각 한대씩 갖고있습니다. 덕분에 점수 뻥튀기는 엄청나네요.

그런데 갑작스럽게 옐로실드 패치로 인하여 주변 버려진 행성 약탈 및 점령이 불가해졌습니다.

한달? 이었나 패치노트보면 그랬던거로 기억합니다만, 행성 5개갖고 30일동안 대체 뭘 할 수 있겠습니까?

뉴비를 보호하고 게임을 환기한다는 아이디어에는 저도 매우 동의합니다.

허나, 고작 수송선 300대 남짓 강습함 100대 남짓으로 저는 어떻게 저를 방어해야 합니까?

기함으로 방어하나요? 기함이 아무리쌔다고 한들 전함 100대만 몰려와도 그냥 뽀그작 할 꺼 같습니다.

방어시설로 방어해야 하나요? 자원 끌어다 쓰는데 한계가 있고 점수패널티도 얼마 못 받는 상황에서?

심지어 저 함선들은 이제 무용지물입니다 30일동안 없는거고 쓰지도 못 합니다.

100대로 미아작전하려면 반반 나눠서 50 = 4000명인데 4000 해병으로 미아작전을 합니까?

상대가 병영레벨 10까지만 올려놓고 공격와도 뭘 할 수 가 없어요

그렇다 하여, 다시 새로 시작을 누르자니, 결국 함대유지 됨 과 동시에 옐로실드 헤택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저는 이렇게 그냥 무력하게 한달동안 무력하게 있어야 할 까요?

아니면 함대를 성장시키는데 한계가 있는데, 그 실효가 의심 될 요일 미션과 에피소드 미션으로 심심함을 달래야 할까요?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건승 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