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07 23:46
안녕하세요. 운영자입니다.
오늘 1월 7일 완료된 패치가 있어서 안내드립니다.


[ 패치 내역 ]

1. 버려진 행성의 추가
 - 서버마다 2000개의 행성을 추가하였습니다.

2. 뉴비 플레이어 및 행성 배치 개선
 - 나선팔내의 구역내에서 유저 행성수에 비하여 버려진 행성의 수가 적은 지역에는 랜덤하게 버려진 행성이 생성됩니다.
   단, 행성의 밀도가 너무 높은 곳에는 행성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 일일 일정량의 버려진 행성을 자동으로 추가합니다. 대략적으로 일일 50개.
   이것으로 뉴비와 기존 유저의 거리는 어느정도 확보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보호행성이 점령되어 추가적인 보호행성이 생성될 때에도 수퍼지구 등의 특수한 행성이 생성됩니다.


패치사항이 반영되지 않거나 게임 플레이 도중 에러가 발생한다면 새로고침(F5)을 해주세요.


[ 기타 패치 예고 ]

1. 장기간 방치된 플레이어 행성의 처리
 - 장기간 방치된 플레이어는 버려진 행성으로 변합니다.
 - 또한 오래된 버려진 행성은 사라지거나 위치가 주기적으로 랜덤하게 변동되는 것을 검토중입니다.

2. 새로시작 규칙
 - 새로시작의 규칙을 새롭게 재정비합니다.
 - 경험치 유지모드의 경우 함선과 건물을 유지하고 새로시작을 하는 것으로 검토중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많은 문제가 있어서 여러가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3. 그린쉴드 및 보호행성 규칙
 - 그린쉴드의 규칙을 2019년 2월 이전의 행성 그린쉴드로 회귀를 검토중입니다. 
   (행성 보유 개수에 따른 그린쉴드 적용 -> 행성 고유의 생성 시간에 따른 그린쉴드 적용)
 - 또한 그린쉴드 기간을 늘리고 강력한 생산속도 버프 혹은 함선의 제공 등을 계획중입니다.
 - 단, 뉴비에 대한 큰폭의 성장 가속을 제공할 경우, 부계정을 이용한 행성 급성장과 행성양도라는 부정행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사항을 검토중입니다.
 - 보호행성은 다시 그린쉴드 규칙과 통합시키는 것(그린쉴드 행성에 대한 공격불가 규칙)을 검토중입니다.
 - 보호행성을 점령시 근처에 또다른 보호행성이 생성되는 규칙은 유지됩니다. (보호행성 = 그린쉴드)
 * 2항과 3항의 목적은, 기존의 패배를 경험한 플레이어가 그린쉴드를 이용하여 20개 미만의 행성으로 버티는 것을 지양하고, 함선을 잃기 전에 빠르게 새로시작을 하는 것을 권장하는 내용입니다.

4. 통치력 증가
 - 크레딧을 이용한 통치력 증가를 일괄적으로 1회당 +1개에서 1회당 +3개~5개로 증가시키는 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소급적용.
 - 플레이 타임에 따른 통치력 증가는, 패치시 통치력 증가에 사용한 DF를 전액 환불하고 증가값을 리셋합니다. 이후 증가 주기 및 최대값을 수정합니다.
   (패치전까지 자유롭게 DF를 사용하여 통치력을 늘리고 패치후에 DF를 돌려받으세요. 단, 구매DF를 사용하여 구매하여도 환불시에는 선물DF로 환불됩니다)

5. AI 플레이어 추가
 - AI 플레이어는 전 우주의 버려진 행성에서 랜덤으로 출현합니다.
 - AI의 건물과 함선은 비상식적으로 증가합니다.
 - AI는 스스로 점령도 하고 확장도하지만 스스로 성장의 한계가 있어서 무한정 커지지는 않습니다. (주변의 유저가 이길만한 정도까지만 성장)
 - AI는 버려진 행성을 잠식하는 것을 제외하면 비교적 무해합니다. 그러나 건드리면 반격합니다.
 - AI는 멍청하여 우주미아에 대한 대비를 거의 하지 않습니다. 
 - AI는 등급이 표기되고 완전히 새로시작시키면 등급에 맞는 적절한 보상을 지급합니다.

위의 패치 예고 사항은 상세한 규칙을 조율중에 있으며 이번달 중에 순차적으로 패치될 예정입니다.
모든 가능한 비정상적 플레이에 대비하기 위하여 고려할 사항이 많기 때문에 패치가 늦어지거나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