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06 21:59
안녕하세요. 운영자입니다.
오늘 1월 6일 완료된 패치가 있어서 안내드립니다.


[ 패치 내역 ]

1. 미션 경험치 10배 증가
 - 새로 생성되는 미션부터 적용됩니다.

2. 재워프 가능 시간 표기
 - 재워프의 쿨타임을 워프 실행직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재워프가 불가능한 시간일 경우 가능시간을 표기합니다.


패치사항이 반영되지 않거나 게임 플레이 도중 에러가 발생한다면 새로고침(F5)을 해주세요.


[ 기타 패치 예고 ]

1. 새로시작 규칙
 - 새로시작의 규칙을 새롭게 재정비합니다.
 - 경험치 유지모드의 경우 함선과 건물을 유지하고 새로시작을 하는 것으로 검토중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많은 문제가 있어서 여러가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2. 그린쉴드 및 보호행성 규칙
 - 그린쉴드의 규칙을 2019년 2월 이전의 행성 그린쉴드로 회귀를 검토중입니다. 
   (행성 보유 개수에 따른 그린쉴드 적용 -> 행성 고유의 생성 시간에 따른 그린쉴드 적용)
 - 또한 그린쉴드 기간을 늘리고 강력한 생산속도 버프 혹은 함선의 제공 등을 계획중입니다.
 - 단, 뉴비에 대한 큰폭의 성장 가속을 제공할 경우, 부계정을 이용한 행성 급성장과 행성양도라는 부정행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사항을 검토중입니다.
 - 보호행성은 다시 그린쉴드 규칙과 통합시키는 것(그린쉴드 행성에 대한 공격불가 규칙)을 검토중입니다.
 - 보호행성을 점령시 근처에 또다른 보호행성이 생성되는 규칙은 유지됩니다. (보호행성 = 그린쉴드)
 * 1항과 2항의 목적은, 기존의 패배를 경험한 플레이어가 그린쉴드를 이용하여 20개 미만의 행성으로 버티는 것을 지양하고, 함선을 잃기 전에 빠르게 새로시작을 하는 것을 권장하는 내용입니다.

3. 뉴비 플레이어 및 행성 배치 개선
 - 뉴비 플레이어가 기존 유저와 상당한 거리를 두고 생성되도록 규칙을 재정비 중입니다.
 - 또한 뉴비 플레이어 주변에 버려진 행성을 많이 생성할 수 있도록 행성 생성 방식을 개선합니다.

4. 장기간 방치된 플레이어 행성의 처리
 - 장기간 방치된 플레이어는 버려진 행성으로 변합니다.
 - 또한 오래된 버려진 행성은 사라지거나 위치가 주기적으로 랜덤하게 변동되는 것을 검토중입니다.
 * 워프게이트로 선을 긋고 권리를 주장하는 행위를 지양합니다.

5. 통치력 증가
 - 크레딧을 이용한 통치력 증가를 일괄적으로 1회당 +1개에서 1회당 +3개~5개로 증가시키는 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소급적용.
 - 플레이 타임에 따른 통치력 증가는, 패치시 통치력 증가에 사용한 DF를 전액 환불하고 증가값을 리셋합니다. 이후 증가 주기 및 최대값을 수정합니다.
   (패치전까지 자유롭게 DF를 사용하여 통치력을 늘리고 패치후에 DF를 돌려받으세요. 단, 구매DF를 사용하여 구매하여도 환불시에는 선물DF로 환불됩니다)


위의 패치 예고 사항은 상세한 규칙을 조율중에 있으며 이번달 중에 순차적으로 패치될 예정입니다.
모든 가능한 비정상적 플레이에 대비하기 위하여 고려할 사항이 많기 때문에 패치가 늦어지거나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