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20 20:00
안녕하세요. 운영자입니다.

이제 기함 업데이트가 거의 마무리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기함 업데이트의 남은 내용과 향후의 개발 계획을 공개합니다.


1. 기함 업데이트
 - 기함과 관련한 성장 퀘스트 추가
 - [미션]으로 [해적 메모리칩]이라는 아이템을 획득하여 이벤트 발생 및 [해적대왕]이라는 월드 보스를 공략하는 이벤트 시스템
   (전설급 히든 해적 기함 등장)
 - 또한 [해적 메모리칩]으로 해적 기함의 설계도 획득 및 해적 기함의 제작 가능
   [해적 메모리칩]은 [미션]으로 획득하는 확률형 아이템입니다. 스킬 장치 및 기함 전용 부품과 함께 [연구] 페이지에 보관됩니다.

2. 버려진 행성의 관리 시스템을 혁신
 - 버려진 행성을 생성하는 로직을 대대적으로 고칩니다.
 - 뉴비와 랭커의 간격이 유지되도록 주기적으로 대량의 버려진 행성을 추가합니다.
   신규 유저의 유입이 적더라도 나선팔을 빠르게 성장시켜서 뉴비의 근처에 랭커가 존재하지 않게 합니다.
 - 아무도 약탈하지 않는 버려진 행성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3. 부관의 개편
 - 부관을 12명 전부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합니다.
 - 부관을 영구적으로 고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대신에 부관의 기능을 일시적으로 부스트하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DF 사용.
 - 부관에게 함선의 생산을 위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것을 통하여 부품 시스템을 유지하되 부품 생산의 불편함을 해소합니다.
 - 부관을 5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레벨 시스템은 미정)

4. 경매장의 개편 (시장의 도입)
 - 경매장을 시장으로 바꿉니다.
 - 시장에서는 서버에서 제시된 시세에 따라 가격이 변동됩니다.
   플레이어가 싸게 많이 사가면 가격이 상승하고, 많이 팔면 가격이 하락합니다.
 - 지역마다 시세차이가 발생하여 무역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방어타워를 포함하여 기타 모든 물품은 거래의 대상이 됩니다.
   기함설계도는 판매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기함 전용의 부품이나 스킬 장치도 랜덤하게 판매합니다.

* 각각의 상세 내용은 추후 공지합니다.
* 광고 및 신서버 오픈은 또 다시 시점을 고민중입니다. 전부 마무리짓고 할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