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22 18:17
안녕하세요. 운영자입니다.

최근 나노인터렉티브에 여러 일이 있어서 공지를 올립니다.


그동안 나노인터렉티브가 추진중이던 신작 RPG 프로젝트가 중단되었습니다.
또한 투자자가 자금 지원을 중단함에 따라 회사가 중대에 위기를 맞게 되었고, 전체 직원이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컨커의 관점에서 보면 이제 다른 일에 시간을 빼앗기지 않고 제가 컨커에 전념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오히려 잘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과거 컨커 개발을 함께했던 아티스트들과 다시 연락하여 동영상, 신규 컨텐츠 등의 외주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시키고 있으며, 
이제부터는 제대로된 신규 컨텐츠의 개발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우선은 컨커의 웹버전(기존 버전)의 개선에 집중할 예정이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0. 은하의 구역 구분 업데이트 취소
 - 4월에 예정되었던 안전구역, 전쟁구역 등의 업데이트는 취소합니다.


1. 유저의 은하 신설 기능 개발
 - 4월부터 개발을 시작하여 6월 업데이트를 목표로 은하의 임의 신설 기능을 추가합니다.
 - 유저의 은하 오픈은 유저 누구나 일정 DF를 지불하고 새로운 은하를 오픈하는 기능이며 유저는 여러개의 은하중에 하나의 은하에 속하여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 대략적인 기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확정)

첫 은하의 선택은 무료이지만, 은하간의 이동(함선과 행성을 옮김)은 유료입니다.
은하의 개설자는 매월 비용을 자기자신이 내거나 혹은 은하내의 유저들에게 분담시킬 수 있습니다.
유저들은 여러 은하중에 하나에 가입하여 플레이합니다. (매월 비용 등을 참고함)
기존의 이터널 은하는 기본 은하로써 개설자가 없고 전체 유저가 일정량의 DF를 매월 지불합니다. (하지만 매일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소정의 DF를 지급하므로 사실상 DF 사용량의 증가는 없습니다)

만일 어떤 유저가 새 은하를 개설하고 월 이용료를 혼자서 결제(비용은 약 5만 DF를 고려중) 한다면 해당은하의 다른 플레이어의 이용료는 0 DF가 됩니다.
개설자는 자신이 분담하는 비용과 다른 유저가 분담하는 비용의 비율을 은하개설 시에 정할 수 있습니다.

만일 개설자가 비용 분담을 중단한다면, 기본은하의 설정과 동일한 금액의 DF 청구서가 은하 전체 유저에게 발송됩니다.
은하의 활성화 정도가 낮고 개설자가 비용을 내지 않는 은하는 통폐합의 대상이 되며 소속된 유저는 강제로 이주를 당합니다.
은하의 개설자 및 주요 제국원들은 은하 폐쇄가 일어나지 않도록 자신의 은하를 다른 유저들에게 잘 홍보해야합니다.

유저는 여러 은하중에 하나의 은하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옮기려면 약 5000 DF를 지불하거나 은하가 폐쇄되어 강제이주가 될 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시즌제 은하는 별개의 은하로써 다른 은하들과 별도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시즌제의 DF 요금은 고민중입니다. DF 요금이 발생하더라도 매일 홈페이지에서 지급하는 DF로 충당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제 신서버 열어주세요 같은 요청은 더이상 필요없고, 스스로 서버를 만들고 홍보하고 싸우고 인기없는 은하는 자동 통합될 것입니다.
또 유저가 자유롭게 은하간의 이주를 할수 있습니다. 전쟁에서 패하고 자신들만의 은하를 만들고 싶다면 또 그렇게 하면되고 거기서 힘을 길러서 원래의 은하에 단체이주를 하여 복수를 할수도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웹컨커에 우선 적용됩니다.
그리고 은하를 누구나 새로 열수 있기 때문에 생존이 용이해집니다. 따라서 전투효율 패널티 패치나 50pc 함대 거리 제한등의 기존 패치는 약간 완화하여 조금더 싸우기 좋게 변경할 예정입니다.


2. 부품 및 부관 시스템 개편
 - 6월부터 1개월
 - 부품을 없애는 방향을 고려중입니다.
 - 부품없이 바로 함선을 생산하고 부관의 고용 구조도 가능하면 수정을 검토중입니다.
 - 경매장은 다시 크레딧 시스템으로 복원하고 문제점을 수정할 예정입니다.


3. 외계 고대문명 컨텐츠 및 기함 강화 시스템의 개발
 - 7월부터 10월까지
 - 외계의 고대 문명 오브젝트를 우주에 추가하고 거기서 희귀한 자원이나 재료를 얻게 합니다.
 - 획득한 자원으로 기함을 강화하는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 기존의 기함 설계도 방식은 근본적인 수정이 예정되어있습니다.
 - 기함 레벨업을 통한 RPG 요소가 될 전망이며 함선 손실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점점 레벨업하여 성장하는 재미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상의 업데이트 계획을 세웠으며, 절절한 시점에 광고를 통한 홍보도 할 예정입니다.
컨커의 모바일 앱(컨커와 거의 유사하지만 별개의 서비스)은 10월 즈음부터 개발을 시작하여 연말 출시를 목표로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각의 플랜이 확정되면 다시 공지올리겠습니다.
개발 순서는 다시 조정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