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17 20:47
안녕하세요. 운영자입니다.

7월 26일 18시에 오픈되는 신규서버의 상세한 룰을 공개합니다.
신규 서버는 일본과 한국에 각각 오픈됩니다.

## 신규 서버 룰 ##

1. 통치력 도입
  - 행성을 새로 점령하려면 소유행성 수 보다 통치력 값이 높아야 합니다.
    통치력이 부족한 경우 점령에 성공하여도 행성이 버려진 행성으로 변합니다.
  - 통치력은 플레이어 정보 및 프로필을 통하여 공개됩니다.
  - 행성점령복구비는 제거됩니다.
    타이틀에 의한 점령 복구비 감소 효과는 수정될 예정이며 기타 복구비 관련 모든 내용은 수정될 예정입니다.
  - 유저 레벨당 통치력 +1
    기본적으로 유저는 1의 통치력으로 시작하며 레벨이 1씩 증가할 때마다 +1의 통치력을 획득합니다.
  - 크레딧으로 통치력 추가
    추가로 통치력을 +1씩 올리는 데에는 100,000 크레딧이 소모되며 +1 씩 추가로 증가시킬 때 마다 1.2배의 크레딧이 더 소모됩니다.
    변경된 룰에 따르면 대략적으로 행성 100개 이상을 보유하는 것은 굉장히 어렵게 됩니다.
  - 통치력의 유지 조건
    통치력은 경험치 유지 새로시작을 하여도 유지됩니다.
    통치력은 완전 새로시작을 하면 초기화됩니다.
    시즌제 은하에서 시즌이 재시작하면 유저 레벨에 의한 통치력은 유지되고 크레딧으로 증가시킨 통치력은 초기화됩니다. (초안에서 수정됨)
    시즌제 은하에 적용되는 통치력 룰은 16시즌 (11월에 오픈되는 시즌)부터 적용됩니다.
    한번 증가시켜놓은 통치력은 행성을 잃거나 다시 획득해도 유지됩니다.
  * 기획 의도 : 행성 수가 너무 많아서 게임이 과도하게 어려워지고 서버에 부하를 주는 것을 방지합니다.

2. 함대 유지비 신설
  - 이제 함대를 유지하는데 시간당 소모 크레딧이 적용되며 함대 유지비는 전체 모든 행성에서 비례로 차감됩니다.
    전체 행성에서 시간당 크레딧 생산량의 합이 100 이고 함대 유지비가 시간당 20 이라면 모든 행성의 크레딧 생산량에서 20%가 차감되어 크레딧이 생산됩니다.
    만약 크레딧의 생산량보다 함대에 의한 소모량이 더 클 경우 크레딧 보유량은 감소합니다.
    크레딧이 0 이하가 되면 더이상 감소하지 않으며 보유중인 함선이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 함선별 크레딧 소모량
    수송선 시간당 0.1 크레딧
    탐사정 시간당 0.1 크레딧
    전투기 시간당 0.1 크레딧
    전략 폭격기 시간당 0.3 크레딧
    초계함 시간당 0.4 크레딧
    강습함 시간당 0.5 크레딧
    구축함 시간당 0.6 크레딧
    미사일 구축함 시간당 0.6 크레딧
    순양함 시간당 2 크레딧
    강습 항공모함 시간당 4 크레딧
    전함 시간당 4 크레딧
    행성 파괴함 시간당 8 크레딧
  - 함선별 크레딧 소모량은 함선 정보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픈 후 밸런스 상황에 따라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측 결과를 정확히 계산해 내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__)
  * 기획 의도 : 함대 유지비 도입을 통하여 기존의 랭커라고 해도 무한정 강해지는 것을 막고 나중에 시작한 신규 유저도 수개월이 지나면 얼마든지 랭커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행성 워프 룰 변경 및 무료 워프 아이템
 - 보다 자유로운 이동을 보장하고 빠른 진행을 위하여 행성 워프권의 제한을 대폭 해제합니다.
   근거리 행성 워프, 하급 행성 워프, 상급 행성 워프 등을 사용하여 워프 시에는 워프게이트가 끊깁니다.
   근거리 행성 워프, 하급 행성 워프, 상급 행성 워프 등을 사용하여 워프 시에는 자원, 부품, 함선, 건물을 포함하여 어떤 것도 소멸하지 않습니다.
 - 상급 행성 워프를 보유중이지 않은 플레이어에게는 일주일에 한번씩 1개의 상급 행성 워프 아이템을 무료로 지급합니다. (메일을 통하여 선물 발송)
   무료로 지급 받은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으면 그 다음 주에 추가로 지급하지 않습니다.
 - 상급 행성 워프를 무료로 지급하므로 새로시작 룰은 변경하지 않습니다.
 * 기획 의도 : 기존 처럼 자리를 잡고 점점 전선이 고착화되고 심심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어디든지 돌아다니고 친구를 돕거나 적대 세력을 견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제 행성을 워프하는 것을 어뷰징적인 요소로써 금지하지 않으며 적극적으로 행성을 옮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여전히 부계정을 이용하여 행성을 워프시켜서 주변에 자원 약탈 행성으로 만들어두는 행위 등은 금지 대상입니다.
       행성 워프는 강자가 약자를 약탈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약자가 강자로부터 도망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함대 가스비 감소
 - 함대를 운용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가스비를 거리의 제곱에 비례하여 증가하는 것에서 거리에 정비례하여 증가하는 것으로 변경합니다.
 - 기존 1 pc 거리를 이동하는데는 드는 비용은 동일하며 2 pc과 3 pc으로 거리가 늘어나면 거리에 정비례하여 가스가 소모됩니다.
   결과적으로 10 pc 기준으로는 1/10 로 비용이 감소합니다.
 * 기획 의도 : 행성 워프로 거리가 멀어진 행성간의 함대 이동에 편의를 제공합니다.

5. 포스쉴드 룰 수정 및 기타
 - 포스쉴드 사용 후 사용자가 공격을 시도할 때 포스쉴드 해제에 대한 경고 후 쉴드가 해제됩니다.
 - 은하는 개선된 나선은하로써 5000-5000에서 시작합니다. 섹터 구분이 불필요해집니다. 뉴비존은 삭제되며 더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행성 탐색 기능과 파괴 기능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기획 의도 : 포스쉴드를 좀더 부담없이 쓰고 해제하도록 하여 전투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룰은 19일에 오픈되는 시즌제 서버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시즌제 서버에는 그 다음 시즌(11월 예정)부터 반영됩니다.
기존 통합 서버에는 이 룰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