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12 23:05
안녕하세요. 운영자입니다.

컨커에 오랜만에 신서버가 열린다는 소식과 대대적인 룰 패치가 있다는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컨커가 그동안 가지고 있었던 고질적인 문제들을 해결하여 보다 완전에 가까워진 컨텐츠로 돌아옵니다.

국내에 컨커만큼 오래가고 재미있는 웹 전략 MMO 게임도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 룰 패치를 통하여 과거의 영광 만큼은 아니더라도 보다 완결된 컨텐츠로 거듭나고 
저도 10년후 20년후가 되어도 심심할 때 플레이할 수 있을 정도로 고전 명작게임으로 만들어 놓고 싶습니다.

사정상 다시 예전처럼 활발히 개발을 이어갈 수 없고 다른 프로젝트의 시작에 앞서 잠깐의 시간을 내서 패치를 진행하지만
유저분들의 호응이 있다면 향후 매출 증가 여하에 따라 회사의 방침을 수정하게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주변에 많은 홍보와 안내 부탁드립니다.



## 컨커 대격변 패치 로드맵 ##

1. 2018년 7월 19일 시즌제 서버 재시작
  - 시즌제 서버의 개인 랭킹 타이틀에 따른 보상을 대폭 상향하여 시즌제 서버만의 차별화를 키우고 그동안 시즌제 서버를 플레이해왔던 랭커들의 혜택을 크게 증가시킵니다.
    이번 시즌제 서버에는 대격변 패치는 적용되지 않고 오픈됩니다. 그 다음 시즌에는 패치가 적용됩니다.
    시즌제 서버의 평화모드 시작일 및 종료일은 별도 공지하겠습니다.
  - 시즌제 서버의 보상룰 변경
    + 시즌 개인 랭킹에 따른 획득 타이틀의 누적 레벨이 5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시즌 랭킹의 누적 효과가 10회까지 증가.
    + 시즌 개인 랭킹에 따른 획득 타이틀의 효과가 대폭 증가합니다. 높은 랭킹 순위를 달성한 유저가 더 큰 혜택을 다음 시즌에도 지속적으로 받게됩니다.
    + 시즌 개인 랭킹에 따라 누적하여 반복적으로 크레딧을 지급받습니다. 과거에 달성한 시즌 개인 랭킹의 기록을 모두 종합하여 매 시즌 시작시 마다 반복하여 막대한 크레딧을 지급받습니다.
      예를 들어 1회라도 시즌 우승 경험이 있는 플레이어는 시즌 시작시 마다 크레딧 1백만을 지급받고 시작합니다. 2회 우승자는 2백만. 보상 수치는 조정예정.
      이 보상은 다계정 어뷰징 방지를 위하여 우승 제국원에 대한 자원 보상은 지급하지 않고 개인 랭킹으로만 지급합니다.
    + 시즌 종료 점수나 보유 자원에 비례한 1회성 크레딧 보상은 삭제합니다.
    * 보상 및 랭킹 타이틀 효과에 대한 내용은 별도로 공지하겠습니다.

2. 2018년 7월 26일 신규 서버가 오픈됩니다.
  - 그동안 컨커에 있었던 고질적인 문제들이 해결된 새로운 서버를 오픈합니다.
    신규 서버는 통치력, 함대 유지비, 새로 시작에 대한 규칙 등 완전히 새로운 룰이 적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신규 서버 룰] 항목을 확인해주세요.

3. 2018년 11월 30일 한국 통합서버 및 일본 통합서버 삭제
  - 11월 30일은 컨커가 처음으로 한국에서 오픈한지 7년이 되는 날입니다.
    이제 통합서버가 닫히고 모든 함선과 부품, 기함, 건물들의 정보는 7월 26일에 오픈되는 신서버로 이전됩니다.
    이때의 이전 방식에 대한 내용은 [통합서버 삭제 및 이주 룰] 항목을 확인해주세요.
  - 통합서버는 서버 폐쇄시까지 모든 패치를 잠정 중단합니다.



## 신규 서버 룰 ##

1. 통치력 도입
  - 유저 레벨당 통치력 +1
    추가로 통치력을 +1씩 올리는데 크레딧이 소모되며 점점 많은 크레딧이 소모되는 방식입니다.
  - 행성을 새로 점령하려면 소유행성 수 보다 통치력 값이 높아야 합니다.
    한번 올린 통치력은 경험치 유지 새로시작이나 시즌제 은하에서 시즌을 재시작 하여도 유지됩니다.
    한번 증가시켜놓은 통치력은 행성을 잃거나 다시 획득해도 유지됩니다.
    통치력이 부족한 경우 점령에 성공하여도 행성이 버려진 행성으로 변합니다.
  - 행성점령복구비는 제거됩니다.
    타이틀에 의한 점령 복구비 감소 효과는 수정될 예정이며 기타 복구비 관련 모든 내용은 수정될 예정입니다.

2. 함대 유지비 신설
  - 이제 함대를 유지하는데 시간당 소모 크레딧이 적용되며 함대 유지비는 전체 모든 생성에서 고르게 차감됩니다.
    전체 행성에서 시간당 크레딧 생산량의 합이 100 이고 함대 유지비가 시간당 20 이라면 모든 행성의 크레딧 생산량에서 20%가 차감되어 크레딧이 생산됩니다.
    만약 크레딧의 생산량보다 함대에 의한 소모량이 더 클 경우 크레딧 보유량은 감소합니다.
    크레딧이 0 이하가 되면 더이상 감소하지 않으며 보유중인 함선이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3. 새로시작 룰 변경
 - 완전 새로시작은 현행과 동일합니다. 모든 행성과 건물, 함선, 방시, 부품 등을 그대로 버려진 행성으로 남겨두고 갑니다.
 - 경험치 유지 새로시작을 하면 현재 선택된 행성의 건물과 방시는 초기화되고 나머지 행성은 버려진 행성으로 남겨두고 건물 레벨이 유지됩니다.
   이 때 현재 선택된 행성의 건물과 방시는 새로시작된 행성으로 옮겨집니다. 각 행성에 흩어져 있는 보유중인 모든 함선과 부품은 새로 시작된 행성으로 옮겨집니다.
   따라서 새로 시작을 통하여 최소한 한개의 행성을 유지할 수 있고 모든 함선과 부품을 잃지 않고 재기할 수 있습니다!!

4. 포스쉴드 룰 수정 및 기타
 - 포스쉴드 사용후 사용자가 공격을 시도할 때 포스쉴드 해제에 대한 경고 후 쉴드가 해제됩니다. 요즘 MMO전략게임의 트랜드에 맞게 룰을 수정됩니다.
 - 장기 방치된 행성과 버려진 행성에 대한 야간 쉴드를 제외합니다.
 - 해적 상점에서 골드티켓으로 기함 설계도 구하는 것의 요구치가 현실화 됩니다. 골드 티켓을 확보하는 수단에 대한 분석을 하고 상세한 내용을 차후 공개하겠습니다.
 - 소행성 생성확률 낮게 복원됩니다. 기본 컨텐츠였던 소행성을 아예 생성되지 않도록 막아둔 것은 좋지 않다고 보고 다시 예전으로 회귀합니다. 단, 너무 많이 생기지 않도록 조정합니다.
 - 은하는 5000-5000에서 시작합니다. 섹터 구분이 불필요해집니다. 뉴비존은 삭제되며 더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행성파괴 시 각종 버그가 수정됩니다. 함대가 음수가 되거나 함대가 귀환하지 않는 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행성 파괴에 의한 포스쉴드 발동시 공격 오던 함대는 그대로 돌진하는데 이후 Danger 안사라지는 등의 문제도 확인 예정입니다.  
 - 행성 탐색 기능과 파괴 기능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통합서버 삭제 및 이주 룰 ##

별도의 공지글을 통하여 고지됩니다.


## 차기 업데이트 고려사항 ##

다음의 내용은 일정이 미확정이며 업데이트 여부도 미확정인 사항입니다.

1. 완전한 모바일 버전
2. 제국을 이용한 집결 공격
3. 우주의 중심에 시타델(왕궁) 오브젝트 추가 및 공성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