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07 22:58


PHILOSOPHIA 제국은 5시즌의 격렬한 전쟁터 속에서 은하통일이라는 기염을 토해낸 제국입니다. 길고 길었던 기사단 제국의 독식이 종결지어진 5시즌의 한 축이었고, 보다 활기찬 시즌제를 만들어보자는 이념아래 불철주야 움직이던 제국입니다.

학살자(첼시)님께서 황제직위를 저에게 양도하시고, 매지컬파티셰코사키짱(오노데라코사키)님께서 제국을 나가 또 다른 제국을 세우신 이유도 바로 그와 같은 이념을 지키고자 했던 선택이었습니다. 저는 그 뜻을 이어받아 필로소피아 제국의 황제가 되었고, 즐거운 시즌제를 만들 방법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면서, 빠져나간 전력만큼 새롭게 시작하거나 시즌제로 되돌아온 유저분들을 받아왔습니다. 

초반에는 특별히 문제가 될게 없다고 봤습니다. 제국 점수가 높긴 했지만 타 제국에 비해서 활동하는 유저수가 많았기 때문이라 생각하며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죠. 하지만 시즌제가 한달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서 문뜩 주변을 돌아보니 필로소피아의 독주체제가 견고해지고 있더군요. 134만점의 1위 제국과 48만점의 2위 제국……. 2위 제국부터 10위제국의 점수를 다 더해도 133만점……. 

그렇습니다. 과거의 기사단과 같은 제국이 탄생해버렸습니다. 의도했던 바와는 전혀 다른 시즌제가 되어버렸습니다.

시즌제의 묘미는 ‘6개월’이라는 시간에 있습니다. 혹자는 그 시간동안 공들였는데 리셋 되어버리면 허무하지 않느냐고 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시즌이 끝날 때마다 자신의 순위와 기록들이 홈페이지에 게시된 것을 볼 때마다 가슴 한편 뿌듯함을 느끼고, 힘들었지만 즐거웠던 추억이었음을 되새길 수 있었으니까요. 거기다가 리셋 된 은하는 기존의 강자와 새롭게 떠오른 강자가 서로 얽혀 순위를 경쟁합니다. 전쟁을 통해서 후반이 되더라도 순위변동이 극심해지죠. 즉 시즌제에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보다 높은 곳에 오를 수 있는 기회가 말입니다. 

하지만 지금 저희 제국은 그 기회를 상당부분 박탈하는 처지가 되어 있었습니다. ‘강력한 제국’이었다면 모를까 ‘압도적인 제국’은 상대편을 주눅 들게 하고, 성장의 의욕을 꺾어내니까요. 아이러니하게도 시즌제를 죽어가게 하는 사람이, 제국이 필로소피아가 되어버린 겁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 걸까요. 어떻게 해야만 하는 걸까요. 컴퍼니 제국과는 오랜 전쟁을 했던 사이이고 지금도 좋게만 보지는 않지만 마도로스님께서 하셨던 말씀처럼 컴퍼니 분들이 다 접으면 안 그래도 적은 컨커 유저분들이 더 줄어들까봐 그게 걱정되어서 전면적인 전쟁이 아닌 개인적인 전쟁으로 국한시켰던 거였습니다만, 그조차도 결과는 별로 좋지 못했습니다. 저희 제국이 컴퍼니 제국을 몰아세우기만 하고 있었으니까요.

그래서 지금. 그 고심의 결과를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 시간부로 필로소피아는 모든 ‘외교적인 관계’를 끊고, 전 은하의 모든 제국을 상대로 ‘전쟁’을 선포합니다. 모든 제국을 적으로 간주하는 전쟁을 일으키려 합니다. 주변에 계신 모든 분들은 필로소피아를 적이라 생각하시고 움직이시길 권하며, 이와 같은 결정은 2위 제국으로 전락하는 순간까지 유효합니다. 저희와 싸우기 위해 일어나십시오. 저희와의 전쟁에 가감 없이 뛰어드십시오. 다른 모든 제국과 힘을 합해서, 저희 제국과의 전쟁에 참여해주세요. 

저희는 온 힘을 다해서 은하 통일을 위해 움직일 겁니다. 그러니 저희를 저지하기 위해 타 제국 여러분들은 연합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차피 컨커는 게임입니다. 즐기기 위해서 존재하는 겁니다. 저희가 최종 보스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저희를 쓰러트리기 위해 있는 힘껏 즐겨주십시오. 저희가 이긴다면 이견 없이 은하통일을 이룰 것이고, 저희가 진다면 은하통일을 이루지 못하거나, 2위, 3위…….혹은 10위권 밖으로 밀려날지도 모르지요. 하지만 재미는 있을 겁니다. 이 결정에 피가 끓는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하며-

제 결정에 찬성해주신 학살자님. 매지컬파티셰오노데라님. 필로소피아 오피서진 분들. 그 밖의 여러 ‘전투 유저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부디- 즐거운 시즌제가 되기를! 

                                         -PHILOSOPHIA 제국 황제 Knight_Pray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