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09 04:23

평화구역, 중간구역, 전쟁구역

이 3가지 대체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평화 : 전쟁 없음

중간 : 어중간함

전쟁 : 1위 제국 독차지 예상


그래요. 전쟁 구역 아무도 안와요. 전쟁 없어요. 네......그렇다구요.....


중간구역 안가요. 왜요? 전쟁나요.

평화구역가서 영농이나 할래요. 저렙 굳 근데 평화구역도 은하가 넓어지면 위험해지지만 평화주의자는 안전~

근데 그린쉴드도 생겼어요. 


1. 유저의 그린쉴드는 행성의 개수가 21개 이상일 때 상실합니다.
2. 유저의 그린쉴드는 행성의 개수가 20개 이하일 때 재획득합니다.
3.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하여도 그린쉴드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4. 그린쉴드 유저에 대한 공격시 공격자의 전투효율 감소는 공격자의 전투효율 계산 규칙의 수정과 함께 변경됩니다. (이하의 규칙 참고)


그쉴 먹고 점령안하고 공격만하면 되요. '-')=b 굳
왜 굳이냐구요? 랭커들의 행성을 무한 약탈 가능해졌어요. 짱! '-')=b


평화구역에서 함대 좀 키워서 전쟁 구역 갈래요. 가면 어쩔껀데요. 뭐가 이득일까요?

1위 제국에게 다구리 맞으러 가는건가요?


뭐가 좋고 나쁜지 종잡을 수 가 없어요. 전쟁구역가서 전쟁 잘만하면 닥포를 쉽게 버는 것도 아니에요.

닥포 못벌어요. 시간과 돈만쓰고 얻는게 없어요. 왜해요? 안해요.


네... 시간이 지나면 전쟁구역과 중립구역이 넓어진데요. 근데 은하가 전체적으로 넓어질때만 넓어진데요.

은하가 넓어지려면 유저가 계속 유입되어야 해요. 지금 플레이어가 442명이네요. (장방도 많아요)

그런데 신규 유저 들어오니 신규유저 행성이 기존 유저 행성 지대 안쪽에 떡하니 들어갔어요. 네 아무것도 못해요.

워프하고 평화주의자로 살아요? 평화주의는 이래요.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없고, 다른 플레이어에게 공격받지 않습니다. 단, 이미 출발한 적의 함선의 공격은 받을 수 있으며 슈퍼지구 등 특수형 행성은 보호되지 않습니다. 버려진 행성을 공격하거나 지원할 수 없습니다. 행성을 점령할 수 없습니다. 행성을 워프할 수 없습니다. 행성의 자원 생산량이 두배가 됩니다.


여기서 문제점도 발견되요. 초보딱지 떼고 그쉴되면 다른 그쉴 유저가 노릴 수 있어요. 살려면 정치질 해야되요.

접속안해요. 장방되요. 신규 유저 유입이 점점 줄어요. 네 은하확장 안되요.

전쟁구역이 확장되서 시타델이라는 오브젝트를 두고 점령한 유저에게 강력한 버프를 준데요. 그냥 중심구역이에요.

근데 점수배율 패치 됐어요.


1. 공격자의 점수가 방어자의 점수보다 2배이상 큰 경우 공격자/방어자의 점수배율에 따라 전투효율이 계산됩니다.

 - 점수배율이 2배에서 7배 사이인 경우, 공격자의 전투효율은 100% ~ 50% 입니다. (배율당 10%씩 감소)
 - 점수배율이 7배에서 13배 사이인 경우, 공격자의 전투효율은 50% ~ 20% 입니다. (배율당 5%씩 감소)
 - 점수배율이 13배에서 23배 사이인 경우, 공격자의 전투효율은 20% ~ 10% 입니다. (배율당 1%씩 감소)
 - 점수배율이 23배이상인 경우, 공격자의 전투효율은 10% 입니다.
2. 공격자의 점수가 방어자의 점수보다 2배이상 크고, 방어자가 그린쉴드를 보유중이고, 방어자의 점수가 100만점 미만인 경우, 추가로 공격자의 전투효율이 -20% 감소합니다. 전투효율의 최소값은 10% 입니다.


확인해보니 아래 결과가 나와요.


제국 코어의 효과로 방어자의 전투효율이 +20% 증가합니다. (곱산)
공격자의 최종 전투효율은 64%입니다. (최소값 10%)
방어자의 최종 전투효율은 120%입니다. (최소값 10%)


5.5배 차이나던데 공격자 효율이 64%에요. 방어자는 제국코어안에 있구요.

네 방어자가 전함 1만이 있으면 전함 6만을 데려가서 3만 없어질 각오해야되요.

그냥 공격하지 말라는거죠.


전에는 압도적인 함대로 공격해도 손해보는 장사는 아니였죠. 근데 지금은 본전 찾기 힘들어졌어요.


전쟁구역 오세요. 행성 키우기 쉬워져요.

전쟁구역에서는 자원이 몇배씩 더 생산됩니다.

평화주의자, 그린쉴드 달고 전쟁구역에서 함대생산해서 랭커 괴롭혀요. 재미나서 랭커도 그쉴달아요. 근데 전투효율 적용되요. 망했어요. 왜냐구요? 전쟁구역에 버프 걸리면 랭커괴롭히던 유저도 랭커와 같은 버프 먹어요. 필요가 없어요.


하아.......이렇게 써놓으니 속시원한데....... 왜 이렇게까지 해야만하는건지 당췌 모르겠어요.

그냥 함대 한방싸움만 없어지면 되요. 그냥...밸런스가 더 뭉게지기전에 한방싸움이라도 없어져야되요.

늘 느끼던거에요. 하아.........


집사람이 이거 아직도 하냐고 하더라구요. 네......접속 유지해요.... 그냥...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