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4 21:32
대형제국에 세금을 부과하되(실효성있는)
그만큼의 어드벤티지를 부여하는겁니다.
이 어드벤티지는 제국의 규모에 따라 커집니다.

제국을 쪼개면, 어드벤티지는 받을 수 없습니다.
세금과 어드벤티지의 기준은, 전투력과 점령 행성 수 등이 되겠습니다.

대형 제국일수록 세금이 요구하는 희귀자원은 많아지고, 이 희귀자원을 얻기 위해 대형 제국간의 전투는 활발해 집니다.

단일세력(예를들면 몇년 전의 titan이었나... 여튼 우리들의천국+@랑 맞다이까던 거대제국)이 서버를 점령하다 시피 한 경우라도

지속해서 희귀자원을 얻기 위한 활동을 해야 하고 이는 곧 서버에 역동성을 부여합니다.

밸런스 문제만 잘 해결해 주신다면
지금처럼 한번 짱먹은 제국이 영원히 짱먹는 경우가 현저히 감소하지 않을까 합니다

(대형 제국의 세금등의 패널티를 감수하기 싫은 중상위권 랭커의 제국 이탈 -> 중소제국 형성-> 패널티가 적은 점이 거대제국 대비 이점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