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0 01:28


1. 2..3. 타이틀 :

타이틀, '뉴비' '평화주의자' '절대자', '황제', '절대자' 업데이트

업데이트 의도는 좋았는데, 결과는 아직 모른다.... (악용 가능성이 눈에 보이나, 과도기 기간이라고 봐야하지 않을까....)

이번 업데이트로 타이틀 개편의 시작이 될지, 아니면 몇개 추가되고 흐지부지 되는건지는 지켜봐야한다.

(참고로 전투탭의 타이틀 '스토커' 빼고는 모두 효과를 가지게 되었음)


4. 골드 프리미엄을 중첩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이것만 보면 골드 별 영향 없는 업데이트이나, 평화주의자 타이틀때문에 간접 상향이라고 봐야합니다. 
그런데 왜 골드 프리미엄만 중첩되는것일까요? (실버는? 제국은?)


6. 행성 포기시 포스쉴드가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상황에 따라 버프, 너프가 되는 요소

이건 별 영향이 없다고 봅니다.


7. 행성 파괴 가격 10배 상승

: 이제 행성 파괴에 대한 가치가 0 에 수렴합니다. 

사실 행성 파괴 비용이 상승해야 했던건 맞는데 10배 상승은 오버라고 봅니다. 

그렇다고 파괴로 얻는 이익이 늘어난게 아니니깐요.

차후, 다른 업데이트를 보고 맞게 조정이 필요한 컨텐츠인건 확실합니다.


8. 행성 탐색 1일 횟수 1회로 제한. 

: 행성 탐색 너프 

행성 탐색과 행성 파괴의 비용 및 효과 가치가 같이 너프 당한 상황

원래 행성 파괴, 행성 포기, 행성 탐색 3개는 비용 효과가 비슷하게 맞춰줘야 하는 요소인건 맞음


9. 행성 탐색시 탐색자의 그린쉴드 시간에 맞게 행성 생성.

: 별 영향 없음



총평 : 이번 업데이트는 의도만큼은 좋으나 결과를 확실하게 판단할 수가 없음 (추가 업데이트를 지켜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