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30 19:30

이터널 서버 괴마의 입니다.


유저가 많지 않은 시점에서 제국연합 시스템을 도입하더라도

교전에 참여할 유저가 많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외람됩니다만, 현 시점에서는 제국연합 PVP 콘텐츠보다는 PVE 콘텐츠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현재로서는 PVP 콘텐츠에 큰 메리트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제가 지금 칼을 뽑는다면 가오갤 제외한 모든 유저를 죽일수 있겠지요.

그런데 그건 단 1의 재미도 없는 흥미요소라 전쟁을 할 이유가 없습니다.


따라서 차라리 각 연합별 코어 지역에

랜덤 좌표로 공격 성공시 파괴되는 방식의 적대 NPC 행성이 생성되어

연합별 파괴행성수 1/2/3 등에 따라 소정의 기함 설계도 보상을 지급하고

연합 내 공헌 순위에 따라 추가 에너지 +10 +5 +3 +1 등의 소소한 보상을 지급한다면

보다 유저간의 소통에 긍정적인 요인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는 PVP를 유도하신다고 하더라도 이에 응할만한 전투수행능력을 가진 유저가 흔치 않고

현재 이터널 서버 상황을 만든 전투유저의 경우에는

서버를 리셋하고 다시 하자고 해도 오히려 더 좋아합니다.


따라서 연합 콘텐츠를 만들되 유저간에 서로를 필요로 하는 상황을 만들어주거나

혹은 PVP 위주로 가고자 하신다면 뭔가 전쟁을 해야하는 필요성을 만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무작정 전쟁 회피하고 시간만 떼우면 서버 최강자가 되던 기존의 컨쿼에서 변화하고 있는 점은

아주 극찬합니다.


다만 행성 억제, 함대 억제 정책은 긍정적이지만

고 순위 랭커들이 즐길만한 추가 콘텐츠가 제공되면 좋겠습니다.


항상 운영에 고맙습니다.


아, 이벤트 참가도 ㅇ_ㅇ


1. 제국 연합

보수적이고 조직이 우선이라는 성향을 가진 유저들의 연합.

제국의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제국적인 활동을 많이 함.

제국 연합장의 지령에 따르지 않으면 손해를 입을 수 있음.

제국의 적인 자유, 해적 연합 코어에서도 전투력 타 연합에 비해 전투력이 유지됨

(1) 제국 코어 전투력 +30%

(2) 타 연합 코어 전투력 +20%

(3) 함대 생산 속도 +10%


2. 자유 연합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야 한다는 유저들의 연합.

각자의 충동에 따라 행동할 수 있기 때문에 무역이 활성화 되어 있음.

(1) 자유 진영 코어 크레딧 생산 +10%

(2) 자유 진영 전투력 +10%

(3) NPC 상대 전투력 +30%


3. 해적 연합

전쟁, 전투, 경쟁이 우선인 유저들의 연합. 

상대의 코에에서 발동되는 상대 전투력 버프 효과를 무효화 시킴.

주기적으로 지급되는 상급 행성 워프 아이템을 추가로 2개 획득함.

(1) 모든 코어 전투력 버프를 무효화

(2) 상급 워프 아이템 추가 획득

(3) 함대 이동/공격 속도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