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01 19:02

운영자입니다.


이번에 11월에 잠시 작은 변화를 주기는 하지만 또 한동안은 컨커에 컨텐츠를 넣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제가 컨커에 애착이 있기는하지만 

이렇게 계속 놔두기 보다는 컨커를 업그레이드 할 능력과 의지가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이나 단체에 운영이나 개발권을 넘겨주는 것이 컨커와 컨커 유저에게 더 좋을지 모른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세가지를 생각해봤습니다.



1. 컨커의 소스코드 및 운영, 저작권을 양도합니다.

 - 적절한 가격을 제시하고 개발 및 운영 의지가 있으시다면 양도가 가능합니다.

 - 좀 손해보는 가격이라도 능력과 의지가 있다면 컨커의 발전을 위해서 넘겨드릴 수 있습니다.

 - 일체의 권리를 양도하는 것이므로 소스를 받아서 응용하여 나중에 삼국지를 만들든 외국에 수출하든 상관없습니다.

   다만 컨커를 개선할 계획과 의지를 가지고 있어여하고요. 동일한 소스로 다른 곳에 재판매는 불가합니다.

 - 관심 있으신분은 문의 주세요. 현재도 한사람 급여정도는 벌고있습니다.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요..

   적극적으로 개발을 다시 하고 광고를 한다면 충분히 규모가 커질 수 있다고 봅니다.

 * 좀 규모가 있는 곳에서 가져가신다면 약간의 매출 로열티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2. 개발권 및 운영권만 받아서 개발 및 운영을 책임지고 수익을 쉐어합니다.

 - 적절한 수익 비율을 제시하고 개발 및 운영 의지가 있으시다면 협의 가능합니다. (개인도 가능합니다. 운영 및 개발 용역형식)

 - 역시 수익 비율보다는 개발 의지와 능력이 중요합니다. 향후 개발 계획을 제시해야합니다.

 - 관심 있으신분은 문의 주세요.

 - 개발 및 운영권을 받는다면 소스 코드 및 운영에 대하여 친절히 가르쳐드립니다.

 * 개발 및 운영이 시원치않으면 일정 기간 후 개발및 운영권을 도로 회수해갑니다. (계약조건)


3. 모든 소스코드 및 리소스를 오픈해서 풀어버립니다.

 - 소스 코드와 리소스를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픈합니다.

 - 당장은 풀 계획이 없지만 제가 컨커를 어떻게 개선해야할지 답을 잘 못찾는다면

   그냥 오픈 소스로 풀어버리고 누구든지 고쳐서 재미있게 만들거나 수익을 추구할 수 있게 열어주는 것은 어떨까 생각합니다.


1,2안의 적절한 제안이 없거나 조건이 안 맞으면 그냥 나노가 계속 끌고 가거나 3안을 선택할 텐데요.

나노가 돈을 너무 많이 벌어서 컨커에 관심이 없어지더라도 3안을 통해서 소스 오픈은 할 생각입니다.

만약 간단하고 좋은 아이디어가 쑥쑥 나와준다면 나노가 계속 끌고 갈 수도 있습니다.

적절한 아이디어도 안나오고 매출도 계속 줄어든다면 역시 3안으로 갑니다.

그 결정 시점은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시즌제로 몇시즌은 더 지나봐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2안의 개발 및 운영을 해주시고 수익을 나눠가져가실 능력자분이 있으시면 참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내용은 널리 알리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