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31 17:35

안녕하세요. 운영자입니다.


그동안 안쓰던 타이틀 효과를 이용하여 뉴비 및 행성 보호와 함대 복구 기능을 구현하는 것을 구상중입니다.


1. 정복자 / 황제 / 절대자 타이틀로 함대 복구 기능

2. 평화주의자 타이틀로 일정 수의 행성을 보호하는 기능



[정복자 / 황제 / 절대자 타이틀의 변경]

정복자 / 황제 / 절대자 타이틀의 획득 조건 : 

각각 행성을 5개 25개 50개 보유해야합니다.


정복자 / 황제 / 절대자 타이틀의 사용 조건 :

최근 2주간 정복자 / 황제 / 절대자 타이틀을 사용한 기록이 없어야합니다.

(정복자 / 황제 / 절대자 타이틀이 아닌 다른 타이틀을 달고 2주의 시간이 지나야합니다.)


정복자 / 황제 / 절대자 타이틀의 효과 : 

정복자 타이틀을 사용하면 최근 2주간 다른 유저와의 전투로 잃어버린 함대의 30%가 복구됩니다.

황제 타이틀을 사용하면 최근 2주간 다른 유저와의 전투로 잃어버린 함대의 50%가 복구됩니다.

절대자 타이틀을 사용하면 최근 2주간 다른 유저와의 전투로 잃어버린 함대의 70%가 복구됩니다.

(점수가 가장 높은 행성으로 복구되며, 사용후 14일에 걸쳐서 분할되어 복구됩니다. 총 14회 균등 분할 복구)

각 타이틀은 한번 사용하면 최소 2주간 타이틀의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타이틀 고정)


정복자 / 황제 / 절대자 타이틀 변경에 따른 예상되는 효과 : 

전쟁이 많을 경우 2주간 타이틀을 달고(강제) 다시 2주간 다른 타이틀을 달기를 반복하게됩니다.

따라서 사용주기는 아무리 짧아야 4주가됩니다.

그러나 함대의 보호는 최근 2주로 한정되기 때문에 모든 전투에 대한 함대 손실을 보존해주지는 않습니다.

함대가 어느정도 보전되므로 전투에 좀더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지만 보호가 안되는 기간이 있기 때문에 

전쟁을 피하는 시간이 생기게됩니다. 따라서 1인의 강자 보다는 다수의 유저가 돌아가며 싸우는 것이 훨씬 유리해집니다.

1인의 강자가 전투를 피하려는 기간에도 돌아가면서 다른 유저가 공격하기 때문입니다.



[평화주의자 타이틀의 변경]

평화주의자 타이틀의 획득 조건 : 

연속으로 10회동안 다른 플레이어의 공격을 받는 동안 다른 플레이어(유저)를 공격하지 않아야합니다.


평화주의자 타이틀의 사용조건 (네가지 모두 충족해야함) : 

1. 최근 일주일 내에 다른 플레이어(유저)를 공격하지 않아야합니다.

2. 최근 일주일 내에 점령 기록이 없어야 합니다.

3. 보유중인 행성의 수가 통치력의 1/2 이하여야합니다.

4. 골드 프리미엄이 활성화 상태여야합니다. (모든 유저가 영농만 하면 나노가 먹고살게 없기 때문에 넣은 조건입니다)


평화주의자 타이틀의 효과 : 

다른 플레이어의 공격을 받지 않습니다. (타이틀을 사용하기 전에 이미 출발한 적의 함선은 그대로 진행됩니다.)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없습니다. (버려진 행성은 공격할 수 있습니다)

행성을 점령할 수 없습니다.

평화주의자 타이틀은 한번 사용하면 최소 2주간 타이틀의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없지만 재사용시에도 위의 타이틀 사용조건을 만족해야하기 때문에 즉시 사용은 쉽지 않습니다.)

평화주의자 타이틀을 달고 2주가 지난 이후 골드 프리미엄이 비활성화되면 24시간 내에 평화주의자 타이틀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타이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24시간 내에 골드 프리미엄을 다시 활성화시켜야합니다.)


평화주의자 타이틀 변경에 따른 예상되는 효과 : 

평화주의자 타이틀은 지속적으로 계속 사용이 가능하지만 그러면 행성을 늘리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평화주의자 타이틀을 2주마다 뗐다가 달았다가 하는 전략을 사용할 수 있으나 

통치력의 1/2 수준의 행성을 계속 유지해야하기 때문에 성장이 어렵고 랭커로 진입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평화주의자 타이틀의 재사용을 위해서는 공격후에 일주일간 방어만 해야하기 때문에 

강한 유저를 괴롭히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어려습니다.

매월 약간의 결제를 한다면 강제로 게임을 접게 되는 일은 없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평화를 선언하고 무역을 통하여 함대를 무한정 보급하는 전략이나 다른 유저를 지원하는 전략도 가능합니다.


의견을 들어보고 문제점을 보완해서 진행해보면 어떨까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