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05 01:28

이 게임은 자신의 세력을 넓히는것에 목표를 두고 있는 게임인데 그것이 기반되는게 '행성'과 '함대' 입니다.

시스템적으로 행성을 제한한다는것은 게임 목표의 제한선을 긋겠다는 것입니다.

 

그냥 이대로 놔두면 서버 과부하 + 크레딧 인플레이션이 문제가 되는데

유저를 직접적으로 제한을 걸것이 아니라, 그럴수 없는 상황으로 유도하는 업데이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함선 생산하면 그 함선이 위치한 행성에서 유지비 개념으로 크레딧을 소모 [유지비 못내면 함선 해체 및 행성 행복도 감소]

-함대 이동시 출발지, 목적지 둘다 소유자가 같다면 크레딧 2번 중복해서 물립시다.


2. 전투시 발생하는 데브리에 시간 제한을 두고 시간이 지나면 데브리 소멸 [행성파괴 데브리도 포함]

- 게임내부에 있는 모든 요소는 서버 용량을 잡아먹는 데이터


3. 행성파괴함이 포함된 전투에서 행성 파괴 적용 [공격자 공격 옵션에 행성 파괴 옵션을 주는것]

- 행성 숫자가 많다고 하니, 전투로도 파괴되게 합시다.


4. 일본 통합 서버랑 통합

- 어짜피 저기도 과부하 걸리거 같으니 합쳐버리고 서버를 최대한 크게합시다.


5. 은하간 함대 워프 아이템 추가 [적정가격 10,000 닥포 이상]

통합서버는 은하만 서버에 통합되어있으며 같은 서버이지만 다른 은하에 영향력을 행사할수 없는 이상한 구조입니다.

이러한 구조로 인해 여러 은하에 제국원을 두고있는 제국은 다른 은하에 있다는 이유로 제국원을 도와줄 수 없습니다.

10일~20일의 워프 대기 시간을 가지며 대기 시간이 지난 후 사용자 함대(기함 포함)를 다른 은하의 좌표로 지정한 행성 근처 2.00 Pc로 워프 및 공격

- 최소 7일의 준비 기간이 필요

- 2.00 Pc 워프는 포스쉴드 방지

- 워프 대기 시간 중에는 공격받는 행성에서 워프 공격을 하는지 알수 없음

- 워프시 블랙홀에 함대가 날아갈 확률은 보너스 (플레이어 스킬 '행운'으로 확률 감소?)

- 점령 실패시, 공격한 함대는 우주 미아


6.  행성의 행복도 크레딧으로 상승

- 행성의 인구수 비례, 행복도 0~50%의 구간에 한정하여 크레딧을 지불하여 행복도 상승 [이건 매우 비싸게 먹여야합니다]


7. 핵미사일의 기능 추가

공격을 오는 적의 함대의 행성파괴함에 대해서 제한적인 핵미사일을 통한 요격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요격 사거리 와 최대 발사 가능한 핵미사일 갯수 존재 (최소 2 Pc ~ 최대 10Pc / 최소 ?발 ~ 최대 ????발)

- 공격오는 함대가 감시위성 범위안에 들어와서 적 함대 규모를 알아야 가능하며 행성파괴함이 없으면 요격 불가

- 공격 받는 행성이 아니더라도 요격 가능

- 요격 시도는 여러번이 가능 하나 1번이라도 성공할시, 추가 요격이 불가능함

- 핵미사일의 고유 능력인 50% 격추는 요격에서도 적용

- 요격시, 공격 오는 적의 함대의 기함 특성이 사용됨 (특성 '핵방')

- 요격시, 파괴되는 행성파괴함의 잔해(데브리)는 생기지 않음

- 위장함대에 핵미사일 요격시, 위장함대 사라짐 


8. 위장함대에 기함 추가

- 위장함대를 쓰는 사람이 없습니다. 기함을 추가할 수 없다는 이유로


9. 제국

- 제국 세금 안낼 경우, 공적 감소 패널티 부여

- 적대 제국이 존재하더라도 행성을 점령, 뺏는 기록이 1년이상 없다면 전쟁 상태 자동 해제

- 제국안에서 어떠한 행위(점령되는 기록도 포함됨)가 없는 기간이 1년 이상이라면 해당 제국 해체 


10. 행성 탐색 삭제

서버 데이터를 줄여야하는 상황에 서버 데이터를 늘리는 이러한 기능은 없애버리는게 맞다......


11. 기함

- 기함의 훈련에 크레딧 소모

- 특수 미만 등급(기초~강화)에 한해서 유저의 기함을 제국에 기부, 황제는 기부 받은 기함들을 다른 제국원들에게 무상 공여 가능

(신규 유저 입장에서는 기초 기함이라도 처음에 갖는게 매우 중요함) 

- 기함 수령은 1인당 ? 대로 제한하며 무조건 기함 레벨은 1로 다운


12. 전투로 인한 행성의 죽음

- '지속적으로 새로운 행성을 확보하지 않으면 유지 할수 없는 상태로 변하고' → 게임 시놉시스에 나옴

- 하나의 행성에서 너무나 많은 큰 전투가 연속되게 발생할 경우, 아예 행성 수명이 나가버리도록 합시다.

[행성의 행복도 감소, 인구 감소가 발생하며 시간이 지나면서 감소폭 증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행성이 파괴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