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04 12:25

1안:

통치력 = 유저레벨당 1씩 증가

크레딧으로 통치력을 늘리되 +1씩 늘리는데 1.2배씩 비용이 계속 증가한다 (배율 및 초기값은 고민중)

통치력을 초과하여 점령은 가능하나 치안이 하락하여 폭동이 발생할 수 있고 행성을 잃거나 함선의 손실이 생길 수 있다

자발적인 행성 포기 및 파괴를 유도하여 행성 수 감소안


2안:

통치력 = 유저레벨당 1씩 증가

크레딧으로 통치력을 늘리되 +1씩 늘리는데 1.2배씩 비용이 계속 증가한다 (배율 및 초기값은 고민중)

통치력을 초과하여 행성을 점령하는 것은 불가능.

유저에게 기한을 정해주고 강제적으로 새로운 은하로 워프시킬 행성을 고르게한다.

유저는 점수 및 랭킹에 따라 정해진 수의 행성을 새 은하로 워프시킬 수 있다.

그리고 구은하 소멸.


통치력 패치와 맞물려서 은하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워프게이트 패치를 고려중입니다.

통치력 패치로 인하여 크레딧이 매우 중요해질 예정이므로 그에 상응하여 은하에 전략적 재미를 줄수 있도록 워프게이트 연결을 통하여 막대한 크레딧을 얻을 수있게하여 플레이어간의 전쟁의 재미를 추구합니다.


워프게이트 패치안:

워프게이트에 의하여 하나로 연결된 모든 행성은 한덩어리의 워프게이트 행성군으로 정의됩니다.

이러한 행성군은 그 행성군이 점유하는 공간의 넓이에 비례하여 워프게이트 관세수입이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100개의 생성을 모두 연결하여 총 10000제곱 파섹의 공간(가로세로 사각형 기준)을 차지한다면

그 안에 있는 모든 공간의 행성 주민들이 워프게이트를 이용하여 관세를 낸다는 설정으로 100개의 행성에 대하여 10000제곱파섹에 해당하는 세금이 증가합니다.

이렇게 증가하는 워프게이트 세입은 공간의 넓이 즉 제곱에 비례하여 증가하기 때문에 세입량은 수만배 이상 증가할 수있습니다.

만약 중간에 워프게이트 연결이 끊겨서 한덩어리로 연결하지 못할 경우 연결한 면적이 감소하게 되므로 이론적으로는 워프게이트 수입이 절반이하로 줄어들 수 있습니다.

100개의 행성이 가로 세로 10000제곱파섹을 차지하여 얻는 수입은 10000제곱파섹이 10의 수입을 준다는 가정하에 100 x 10 = 1000 입니다.

만약 중간에 게이트가 끊어진다면 50개의 행성이 각각 가로세로 5000제곱파섹을 차지한다면, 얻는 수입은 5000제곱파섹이 5의 수입을 주므로

50 x 5 + 50 x 5 = 500 이되어 절반이 됩니다.

한마디로 워프게이트를 쭉 이어서 멀리멀리 퍼질수록 수입은 폭등하는 구조이고 내가 성장하려면 남의 워프게이트를 끊고 상대 지역을 돌파해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좀더 다듬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