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5/09 09:21

안녕하세요.

개발자 GM스카노입니다. 


업데이트에 앞서 여러분의 의견을 들어 서로가 윈윈하는 방향으로 업데이트 방향을 잡으려 합니다.

우선 제가 생각하고 구상하고 있는 제국 요새를 알려드립니다.


제국 요새

제국요새를 말하기 전에 제국 컨텐츠를 먼저 설명해야 하지만 이것은 다른 토론에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우선 제국요새는 스x워즈의 데스스타의 느낌을 모티브로 잡았습니다.

공격지원제국간전투의 요충지가 주요 역활이죠.

제국 컨텐츠를 통한 최종 테크트리이며, 초기개발에는 1개를 이후에는 여러개를 운영하는 방식으로 발전시킬 생각입니다.

황제는 제국 요새의 요새 사령관을 지정할수있으며, 요새 사령관은 제국 요새의 모든 내정을 담당하게 됩니다.

제국요새 내정이라 하면, 자원을 저장시킬 저장고방어기지, 공격지원을 할 위성 생산을 하는것입니다.

제국요새는 우주맵에 직접적으로 보이며, 행성 좌표와 겹치지 않게 만들 생각입니다. 

이동이 가능하지만, 그 비용과 시간이 엄청나게 소모되며, 이동 준비시간동안은 아무것도 할수없는 상태가 됩니다.

이때, 공격을 받게되어 일정량 이상의 데미지를 받게되면 이동이 취소되고, 제국요새는 몇시간 그로기 상태에 들어갑니다.

공격지원의 경우 자체 생산되 위성으로만 가능하며, 주변 10파섹이내의 모든 적대제국 함선의 움직임이 발견될시 

요격을 하여 피해를 주게 됩니다.

자체 자원생산은 하지 못하며, 제국원들 스스로 자원을 수송시켜서 저장고에 저장시켜 그 자원을 사용합니다.

제국원들이 해당 요새에 병력이동시 유동적으로 사용은 가능하지만 온전히 제국요새의 자원을 사용하도록 하며, 그 비용은 1.5배가 사용되도록 할 생각입니다.

제국요새의 최종 테크트리는 행성파괴에 있습니다. 

7일간 행성파괴광선을 충전 1pc 이내의 행성을 맵에서 삭제 시킵니다.

준비과정중 제국요새는 아무것도 할수 없으며 이때, 공격을 받게되어 일정량 이상의 데미지를 받게되면 공격이 취소되고,

행성파괴 광선포가 고장이나 수리후 처음부터 재충전을 해야합니다. 


우선 여기까지가 제가 생각하는 제국요새입니다.

댓글로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제국요새를 적어주셔도 되고, 현재 제가 생각하는 요새에서 추가되거나 변경되어야할점 등

원하시는 방향을 알려주시면 최대한 수렴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