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18 10:54
식민지에 대한 정리


-식민지-

식민지란 공장에 자원을 수송하는 일종의  자원굴 행

성을 말하며 자원굴 행성으로는 자동수송을 가정할때 

일반형 행성이 효율이 좋다.(자동수송을 생각하면 특행은 공장이 알맞다.)



-식민지에 대한 정리-

막상 먹어보니 막막한 자원굴 테크. 어떻게 올려야 하는것인가!



수정,가스광 [Lv10->Lv15->Lv20///->Lv25->Lv30]

광산은 현실적 데드라인이 Lv20이다. Lv20이상으로 올

린다고해도 상당히 오래 Lv20에 머물러 있을것이기 때

문이다. 자원 수급 사용상에도 Lv20은 9600가량 정도 

들어오므로 나쁘지 않은 수치이다.


※ 광산을 Lv20까지 올리는데 3,730,071 크레딧이 든다. 참고하자.(건설스킬0일때)


수정,가스저장고 [Lv10->Lv15//->Lv18//Lv20~25]

저장고는 현실적인 데드라인은 Lv18정도이다. 

함선의 이동경로라면 그 이상이 될수도 있겠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이정도가 적당하다. 

자동수송을 할때에도 Lv15정도면 모자람이 없을 것이다.


무역센터 [Lv5->Lv8->Lv10]

무역센터는 초반 크레딧 없을때 가장 유용한 존재이다. 

이 놈의 크레딧은 인구수가 적으면 적게 들어오기 때문에 무역센터를 필히 지어서 돈을 쥐어짜야한다.

무역센터의 만렙은 Lv10인데 시간이 나면 무조건 완성해야하는 녀석이다.


병영 [Lv10->Lv15->Lv20->Lv25///->Lv30]

병영 제발 짓자. 내가 지인들한테 항상 하는 말이지만 병영이 최고의 방어다. 

함선수가 아무리 많아도 해병을 못깍으면 행성의 점령은 불가능하다. 

필자는 제국 오피서이던 당시 4000점짜리 행성이 병영 Lv7이라는 제국원의 말에 멘붕이 왔던 적이 있다. ㅎㅎㅎ

"그 행성은 꿀이요. 꿀!!!!"


주거시설 [Lv5->Lv10///->Lv30]

주거시설은 교역소(필요 주거시설Lv5)와 워프게이트관리소(필요 주거시설 Lv10)를 짓기 위한 단계이다. 

나중에 본인이 판단하여 주거시설 Lv을 올리도록하자. 

Lv10은 인구수 7000만 밖에 안되기 때문에 반드시 그 이상을 찍어줘야할 날이 올것이다.

무역센터가 아무리 좋다고 하나 "크레딧=인구수" 라는 것이다.


은행 Lv3

단순히 교역소를 짓기위한 중간단계이다. 상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교역소 [Lv7->Lv12->Lv16///->Lv20]

교역소는 자원굴의 핵심이다. 

교역소가 낮으면 보내는 자원양이 적어지고 여러번 수송해야하기 때문에 에너지가 많이든다. 

교역소는 Lv이 높으면 높을수록 좋다. 

수정,가스광이 Lv20에서 한동안 머문다는 이야기를 위에서 했다. 

하루 생성량은 23만쯤 될것이다. 

둘을 합치면 46만 그리고 하루 크레딧 생성량을 따진다면 교역소 Lv16이면 충분하다. 

하지만 최종목표치는Lv20으로 잡고가자. 

크레딧 생성량은 날이가면 갈수록 증가할테고 본인의 채광소의 Lv또한 멈춰 있지 않을 것이다.


첩보기관 Lv3, 위성공장 Lv1 

첩보기관 좀 지어라 제발!!! 상대방이 왜 공격하는지 모르는 이들이 엄청많다. 

감시위성은 반드시 만들자!! 첩보기관은 Lv3에서 멈춘 후 누군가 정찰이 오면 그때 자원투입해서 첩보기관의 Lv을 올리자. 

이유는 건설하는데 드는 에너지가 아깝고 정찰이라는게 올수도 있고 안올수도 있는 것이기 때문에 

당장은 필요하지 않지만 중요한 보험장치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공장 및 정제소 [Lv10->Lv15///->Lv30]

가공장 및 정제소는 취향에 따라 올리자. Lv15까지는 

분명 이득이다. 단지 에너지가 들어간다는게 뼈아프다.ㅠㅠ


연구소

로봇연구소를 제외한 연구소는 제발 짓지말자. 공장으로 쓸게 아니면 정말 쓸때없다. 

그리고 무역은 전에도 이야기 했듯이 본인이 절대적 무력을 가지고 있거나 

주변유저들이 현실에서 실제로 알고 지내는 사람이 아닌 경우에는 팔아버린 부품과 함선은 본인을 갉아먹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