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1/06 12:54
각종 빌드는 다른 전략글을 참조바랍니다.

1.게임방향 설정을 제대로하고 시작해야합니다.-가장 중요합니다.
-오래즐길건지(6개월이상), 짧게하고 떠날건지(3개월 이하)
-이 게임은 한달하고 그만 둘 게임이 아닙니다.
-3개월은 해봐야 조금 알게됩니다.-컨텐츠가 아니고 외교때문에.
-3개월 정도만하고 싶으시면 다포 많이 써야합니다.
 외교 무시하고 주변 무한 정복하면 됩니다.나름 즐길만할겁니다.

2.시작할 때부터 주변과 메일을 주고받으려 노력하세요. 
아주 중요합니다. 정보가 곧 힘이지요.
다포와 시간이 많다면 서버초기에 시작해도 됩니다. 아니라면 서버 초기는 지나서 시작해야합니다.

3.제국 가입을 신중히 하세요.- 본인이 약하다면 강한 제국에 반드시 가입해야합니다.
- 잘 살피고 신청하고 가입이 어려운 제국도 가입요청을 진실되게하면 받아줍니다.
아무생각없이 가입했다가 내용도 모르는 전쟁에 휘말려 좋은 게임 경험도 못해보고 그만두게 되거나
컨커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갖게됩니다.
반드시 주변사람들과 의논하고 제국홍보게시판,외교게시판을 잘 읽어보고 가입합시다.

4.초반 1천다크포스 사용은 후반의 1만다크포스 이상의 가치를 합니다.

5.주변보다 점수가 조금이라도 높아야합니다.낮다면 친목으로 점수를 보충하세요.

6.행성 한개 점령할 때 주변유저의 경계심도 올라갑니다.
-친목을 통하여 낮추거나 함선를 더 만들어야합니다.
-그러나 주변을 의식해서 행성 점령을 늦추면 내 수명은 짧아집니다.
-행성의 숫자가 곧 나의 힘입니다.

7.확장은 은하 중심으로 하는겁니다.(서버초기엔 외곽으로)
-에너지의 효율면에서 중심에 가까운 행성이 월등합니다.
-어렵지만 그만큼  장기적으로 이익입니다.
-자신의 행성분포는 둥글게 위치해야합니다. 길게 분포가되면 여러면에서 피곤해집니다. 넓게 퍼지면 
그만큼 인접한 유저가 많아지고 분쟁도 많아집니다.

8.슈지 점령은 몇배의 경계심을 불러옵니다.슈지점령을 노린다면 이미 뉴비가 아닙니다.

9.가장 강한 함선은 강습항모(해병)입니다.-주력함대의 10프로 정도 추천

10.일반적으로 컨커를 전쟁게임이라하는데 반드시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일부 유저들이 분위기를 몰아가서 자기 만족을 얻으려고 하다보니 그런 인식이 강해진겁니다.고렙들에게 휘둘리지 마세요.자기만족을 얻으려 뉴비 희생시키는 사람 많습니다.
-컨텐츠가 심하게 부족하기 때문에 보통의 유저는 오래즐길만한 요소가 없습니다.버리고 간 남는 행성 점령하면됩니다.
-또는 흥미를 잃고 관리가 안되는 행성을 노려보세요.
-컨텐츠가 부족하지만 자신만의 컨텐츠를 찾으면 오래 즐길 수 있습니다.

11.컨커에서 함대가 힘이지만
-외교,친목도 유용한 힘입니다.
-때로는 통수도 강하게 작용합니다.결정타가 될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통수를 생각하면 안됩니다.
-물론 다포,시간이 가장 큰 힘입니다.
-누구도 믿지마세요.늘 대비를 하세요.
-숨길 수는 있지만 누구에게도 거짓을 말하지마세요.
-거짓말은 곧 드러납니다.신뢰가 사라지면 게임이 게임이 아니게됩니다.
-배신하지마세요. 배신은 나를 약하게하고 결국엔 자신도 배신당하게됩니다.
-외교에 말이 길어지면 실수하게되고 상대를 지치게합니다.

12.세율은 기본 20프로 유지하시고, 자신의 행성들이 인구 만렙에 가까워지면 
전체행성 30프로 변경.(에너지20개소모)

13.건물렙- 종반 목표, 최종은 모두 만렙?
기본건물:건설센타5,주거시설 꾸준히30까지,질병센타 기본 20,병영30을 목표로,해훈 기본 20,워프3,행성방어막1,첩보3
자원건물:최대한 많이 올리는데.수정채광장은 가스채취소보다 많이,
  에너지 여유있을때 가공장,정제소 업,광물저장소보다 가스저장고를 조금 더 많이. 
생산건물:공장일 경우-위성1,방어타워3,부품10,조선소3(용도에 따라 위성 업,방어 업)
무역건물:교역소17(자원건물렙에 따라 증가),무역센타10
연구건물:방위산업연구소15,나노공정20,소형화연구소27,건조기술24,행성방어막연구소15

14.함선:
수송선 1만대까지 꾸준히 생산. (크레딧 1배 서버에서는 1만대가 필요 없을 수도 있습니다.)
강습함:해병수송 행성점령.초기에 100대면 됩니다. 간혹 강습의 빠른 속도 때문에 선호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강습항모 대비 가성비가 떨어집니다. 에너지 소모가 많지요.
순양함: 주력 공격함선입니다.(다른 공격함선 안만들고 순양만 만들어도 됩니다.)
강습항모:주력 점령함선입니다. 해병이 승패를 좌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함:가스비 소모가 매우 많습니다. 가성비는 좋습니다.(생산 안하는 좋습니다.)
행성파괴함:나중에 고렙되서 고민해도 됩니다.(비추천입니다.)
그 외 함선은 퀘스트에 필요한 양만 생산하시고 게임에 적응이 되시면 개성에 따라..
방어시설은 기본만 만드세요.100개 그 이상은 취향데로..
감시위성은 기본 100개입니다. 적과 인접한 행성은 힘 닿는데로 생산입니다.
자원수송은 자동수송이 에너지소모가 적습니다.(신규,변경 에너지소모).30프로 생산량 감소입니다.

15.제국에 가입하면 제국공지사항 필독하고 기타 제국관련 정보,고렙들 위치,성향 파악해야합니다.
게을리하면 제국에서 버림받거나,외로워집니다.
제국은 보모가 아닙니다.제국은 제국원들의 모임이고 동반자입니다.
제국 갈아타기가 아주 쉽습니다. 그만큼 결속력도 약합니다.대부분 개인적 신뢰로 이뤄집니다.
어느사회든지 그렇지만 주고받기입니다.받는게 있으면 줘야합니다.
제국에서 뉴비를 왜 키우겠습니까?지원 많이 해주는데는 다 이유가 있는겁니다.

16.개인외교 맺기.
개인외교는 일반적인 경우 제국외교보다 단단합니다.
주변과 잘 맺어진 개인동맹은 컨커 생활의 또다른 즐거움입니다.
개인동맹은 많은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유사시 개인동맹이 여러분의 컨커생활을 지켜줄겁니다.
개인동맹을 맺기 전에 충분한 대화를 시도하세요.잘못 맺어진 개인동맹은 헤어날 수 없는 어려움으로 다가올 수도 있습니다.

17.자유게시판 활용하기(버전2.0 추가사항)
자게(외게)는 가까이해야합니다. 간혹 자게에 이상한 글이 많다고 멀리하는 분들이 계신데 그러면 은하 정세를 모르게 됩니다.
갑자기 공격을 받는데 상대가 왜 공격을 하는지 도데체 내가 왜 공격을 받는지 모르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제국에 전쟁이 발생했는데 제국공지사항의 내용만 가지고는 정확히 의도하는 바를 알기어렵습니다.
-자칫 총알받이가 되어 새시할 수도 있습니다.
정보는 쓰레기장에서 줍던 인터넷에서 얻던 소중한겁니다.
단,자게에 글을 쓸때는 신중해야합니다.흔히 언플이라고 하는데 결코 도움이 되질 않습니다.
간혹 자신이 컨커를 하는 목적이 언플이라면 써야겟지요. 
자신의 목적이 게임을 즐기는거라면 언플은 금지사항입니다.
컨커의 목적이 언플인 사람들을 당할 수 없습니다.

18.영농에 대하여(14.03.28)
난 당연히 컨커에서 영농은 불가능한걸로 알았고 다들 그렇게 생각하는줄 알았는데 자주 이런 글이 올라오는군요.
난 싸울 마음없이 영농만 할건데 왜 공격하냐고 따지는 그런 글.
여러분이 컨커에서 행성을 한개 가지는 순간부터 전쟁터에 있게되는겁니다.
전쟁터에서 나는 영농을 할거다,중립이다 이런건 통하지 않습니다.탱크가 옆으로 지나가는데 농사 짓고 가축 키울 수 있나요?
전쟁 중에 자원 부족한데 옆에 먹을게 있으면 그냥 지나갈까요?
주변 사람들이 전쟁을 위해 당신의 행성이 필요합니다. 
손 쉽게 점령할 수 있고 전쟁에 쓸 자원과 잘 키워진 행성이 전쟁터에 있는데 그걸 왜 그냥 두겠습니까?
마음이 착해서 점령하지않으면 약해져서 결국엔 내가  전쟁에 지게됩니다.
정말로 영농을 하고 싶다면 주변을 압도하는 함대를 가지면 됩니다.

컨커에서 영농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영농을 하겠다는 유저를 한동안 잘크게 그냥 두다가 점령하는게 영농입니다.

19. 투자(시간,노력,다포)한 만큼 권리를 가집니다.
오랜 시간 꾸준히해서 얻은 성과를 무시하면 안됩니다.
뉴비를 살려야하는 이유도 기존 유저들에게는 하나의 컨텐츠입니다.
컨커를 유지 발전 시켜온 기존 유저들이 있기에 뉴비도 있는겁니다.
성과를 무시하면 뉴비가 유입될 이유도 없고 뉴비가 열심히 할 이유도 없게되는겁니다.
뉴비도 언젠간 고렙이 될 희망이 있어서 힘든걸 참아내며 즐기는 거지요.
뉴비를 위해 올드비를 죽이면 결국 다 같이 죽는 겁니다.
뉴비도 살고 올드비도 사는 방향으로 발전해야 합니다. (신규 점수제한 은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나중에 시간이 나면 부족한 부분은 보충합니다. 
다른의견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하하
-- 2014년03월09일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