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3/23 13:03

ConquerX2의 개발진은 게임의 밸런스 유지를 온라인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ConquerX2 에서는 신규 컨텐츠 추가와 함께 항상 게임의 밸런스를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여러가지 시스템적 보완을 해나갈 예정입니다.


1. 점수 차이에 따른 격차 완화

약자에게 좀더 유리함을 주기 위해 방어모드와 같은 시스템의 도입을 적극 고려하고 있고 직접적인 점수 차이에 의하여 상대적인 전투 어드밴티지(단결력 등)을 부여하는 또 다른 방식의 밸런스 유지 방법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2. 세력차이를 전략으로 극복할 수 있는 컨텐츠 추가

기함 등 신규 컨텐츠 추가로 적은 병력으로도 더 강한 적을 이길 수 있는 전략적인 요소의 추가를 할 예정이며, 단순히 먼저 시작했거나 물량이 많다는 이유로 항상 이길 수는 없도록 컨텐츠 추가의 방향을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국내의 함선 지원을 활성화하고 동맹간의 유기적인 플레이를 통하여 좀 더 다양한 전술을 쓸 수 있도록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3. 나선팔 구조의 공간적 불균형 개선

그러나 나선은하의 경우 태생적으로 회전하는 나선팔의 회전주기에 따른 세력 격차를 완전히 해소할 수는 없기 때문에 향후에 새 은하의 경우 나선구조를 탈피한 좀 더 균형적인 구조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4. 약자가 생존할 수 있는 다양한 모드

중립 상인 모드와 해적 모드 등 생존의 방법을 다양화 하여 자신에게 좀더 적합한 방법으로 생존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를 추가해나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각각의 플레이 모드가 그 가치를 인정받고 밸런스가 유지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