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01 23:17
안녕하세요. 운영자입니다.

그린쉴드와 관련하여 패치를 완료하였습니다.



[ 점수 차이에 따른 패널티 변경 ]

점수 차이에 따른 패널티가 변경되었습니다.
점수 2배 차이에서 10배 차이 사이에서 0% ~ -80%사이로 변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그린쉴드 규칙 변경 ]

1. 그린쉴드 유저와 일반 유저는 상호 공격이 가능합니다.

2. 일반 유저가 그린쉴드 유저를 공격하면 -20%의 전투력 패널티 효과가 적용됩니다.

3. 추가로 점수차이에 의한 공격자의 전투력 패널티 효과가 3배가 됩니다. (최대 -80%)

이때 장기 방치 행성은 제외됩니다. 제국 코어의 효과 등 모든 효과는 합산됩니다. 결과적으로 최대 패널티는 -80%가 됩니다.

4. 그린쉴드 유저가 행성 20개를 초과하여 행성을 보유시 그린쉴드가 해제됩니다.

4. 그린쉴드 유저가 다른 유저를 공격하면 그린쉴드가 해제됩니다.

5. 그린쉴드는 스스로 해제하지 않는 한 무기한으로 지속됩니다.

6. 행성에 대한 그린쉴드 개념은 삭제됩니다. (버려진 행성은 그린쉴드 구분이 없습니다)

7. 행성 파괴시 대한 그린쉴드에 대한 제한은 삭제되었습니다.

8. 그린쉴드 유저가 행성 점령시 행성을 자동으로 추가하는 규칙은 삭제됩니다. 대신 다음과 같은 규칙이 추가됩니다.

행성 생성후 60일 미만의 버려진 행성 보호기간으로 보호됩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60일 미만의 플레이어만 공격이 가능합니다.
보호 행성은 버려진 행성에만 적용됩니다. 60일이 지난 플레이어는 보호 행성을 공격할 수 없습니다.
보호 행성이 점령되면 일반 행성으로 변경되며, 점령 순간 20pc내에 새로운 보호행성이 생성됩니다.
행성 탐색시에는 탐색하는 유저의 생성시간을 고려하여 행성 보호 기간이 설정됩니다.


[ 기타 변경 사항 ] 

함대의 최대 공격거리를 50pc으로 제한합니다.

2019년 2월 1일 22시를 기준으로 행성 보유개수가 20개이하인 모든 유저에게 그린쉴드가 지급되었습니다.
새로 시작 유저는 그린쉴드가 기본 제공됩니다.

기존의 버려진 행성은 생성 시간을 기준으로 보호 행성으로 설정되었습니다.


[ 추후 패치 예정 ]

향후 평화주의자의 규칙을 그린쉴드 규칙과 일치시킬 예정입니다.
평화주의자는 그린쉴드 규칙에 더하여 행성 워프불가, 버려진 행성에 지원불가, 유저 공격 불가 등의 추가 제약을 받고 기본적인 규칙은 그린쉴드와 동일하게 변경 예정입니다.
변경 예정일 3~4월중.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