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28 12:11
안녕하세요. 운영자입니다.

어제 그린쉴드의 버그를 확인하고 수정하면서 많은 생각을 하였습니다.
컨커의 개발에 투자할 시간적인 여유가 없지만 잠깐의 시간을 투입하여 그린쉴드를 개편하면 좋겠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개편 예정일: 2019년 1월 31일 18시 (약 1시간 점검 예정)


[ 새로운 그린쉴드 규칙 ] 

1. 그린쉴드 유저와 일반 유저는 상호 공격이 가능합니다.
2. 일반 유저가 그린쉴드 유저를 공격하면 -80%의 전투력 감소 패널티를 받습니다. (점수차이에 의한 패널티 등의 각종 패널티와 중복적용되며 곱해집니다!)
3. 그린쉴드 유저가 행성 20개를 초과하여 행성을 보유시 그린쉴드가 해제됩니다.
4. 그린쉴드 유저가 다른 유저를 공격하면 그린쉴드가 해제됩니다. (의도적이지 않은 우발적 전투는 예외)
5. 그린쉴드는 스스로 해제하지 않는 한 무기한으로 지속됩니다.
6. 행성에 대한 그린쉴드 개념은 삭제됩니다. (버려진 행성은 그린쉴드 구분이 없습니다)

* 2019년 1월 31일 18시에 행성 보유개수가 20개이하인 모든 유저에게 그린쉴드가 지급됩니다. (무기한 그린쉴드)
* 그린쉴드의 적용을 받고 싶으신 유저는 점검 전까지 행성의 개수를 20개 이하로 줄이세요.


[ 추가 검토중인 사항 ]

1. 유료 아이템으로 방어시 전투 효율이 15% 증가하고, 공격시 전투효율이 15% 감소하는 기간제 아이템을 검토중입니다. (이번에 도입되지는 않고 2019년 4월이나 그 이후를 고려중입니다)


* 이번 패치로 그린쉴드를 이용하여 오랜 시간동안 힘을 기른 후 반격을 가하는 전략이 가능해집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기존의 그린쉴드 유저가 행성을 점령하면 주변 20pc 내에서 행성을 새로 생성하는 규칙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는 것을 검토중입니다.

생성후 60일이 지나지 않은 유저가 행성을 점령하면 주변 20pc 내에서 행성을 새로 생성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