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08 18:23
안녕하세요? 운영자입니다.
그린쉴드 관련 수정 보완이 필요한 부분이 있어서 패치를 진행합니다.

금일 20시 00분부터 20시 30분까지 점검이 진행될 예정이며, 점검 시간 및 이후 3시간 동안은 도착한 함대가 회군합니다.


[ 그린쉴드 규칙의 변경 ]

1. 유저의 그린쉴드는 행성의 개수가 21개 이상일 때 상실합니다.
2. 유저의 그린쉴드는 행성의 개수가 20개 이하일 때 재획득합니다.
3.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하여도 그린쉴드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4. 그린쉴드 유저에 대한 공격시 공격자의 전투효율 감소는 공격자의 전투효율 계산 규칙의 수정과 함께 변경됩니다. (이하의 규칙 참고)


[ 공격자의 전투효율 계산 규칙의 변경 ]

1. 공격자의 점수가 방어자의 점수보다 2배이상 큰 경우 공격자/방어자의 점수배율에 따라 전투효율이 계산됩니다.
 - 점수배율이 2배에서 7배 사이인 경우, 공격자의 전투효율은 100% ~ 50% 입니다. (배율당 10%씩 감소)
 - 점수배율이 7배에서 13배 사이인 경우, 공격자의 전투효율은 50% ~ 20% 입니다. (배율당 5%씩 감소)
 - 점수배율이 13배에서 23배 사이인 경우, 공격자의 전투효율은 20% ~ 10% 입니다. (배율당 1%씩 감소)
 - 점수배율이 23배이상인 경우, 공격자의 전투효율은 10% 입니다.
2. 공격자의 점수가 방어자의 점수보다 2배이상 크고, 방어자가 그린쉴드를 보유중이고, 방어자의 점수가 100만점 미만인 경우, 추가로 공격자의 전투효율이 -20% 감소합니다. 전투효율의 최소값은 10% 입니다.
3. 방어자의 행성이 버려진 행성이거나 장기간 방치된 행성인 경우 1항과 2항의 규칙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전투효율 100%)
4. 위에서 계산된 전투효율에 제국의 코어에 의한 공격자의 전투효율 증가 버프가 곱해집니다.


[ 기타 패치 사항 ] 

1. 평화주의자는 버려진 행성에 함대를 지원할 수 없습니다.
2. 보호행성과 일반행성을 우주 화면에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노란 방패. 2월 7일 패치된 내용)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