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09 07:28

개인적으로 이러저러 수정했으면 좋겠다 싶은 건의사항 몇가지 올려봅니다. 개인적인 의견이고, 가벼운 마음으로 쓰는 글이기 때문에

운영자님꼐서 부담을 느끼시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1. 해적상점 기함설계도박스 골드티켓 수량 조절.


현재 전설기함 10000장, 퓨전기함 5000장 등 상당히 오랜시간동안 골드티켓을 모야야만 겨우 구매가 가능할정도로 그 수치가 비현실적입니다.

프리미엄을 사용했을시(하루 60장) 약 170여일, 사용하지 않았을시(20장) 500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것도 시즌초반에는 크레딧을 보통 행성건물을 올리거나 행성점령하는데 사용하기때문에 골드티켓에는 쓸 여유가 없죠. 저같은경우에도 시즌말인 지금에나 되서야 조금씩 모으고 있는중입니다. 

조금더 현실적인 수치로 구매가 가능하도록 해야 유저들이 목표를 가질 수 있을것 같습니다.


2. 함대 시물레이션 기함추가 기능


음..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함대시뮬레이션 기능에 기함을 추가할 수 있도록 되면 조금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함대차이가 꽤 나는 상황이면 몰라도 함선 몇십대 차이로 승패가 결정되는 함대전투에서 기함의 유무는 꽤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때문에 기함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어떨까 생각해보았습니다.


3. 버려진 특수행성(슈퍼지구,가스형,광물형 등등)과 장기간방치된행성(장방) 야간쉴드 해제


버려진 행성과 장방에 야간쉴드가 필요할까요? 장방과 버행 먹으려고 굳이 아침까지 기다리지 않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4. 새로운 특수행성 추가 


개인적으로 생각해놓은 것들

1).무역행성

크레딧 수입2배 및 무역행성과 워프게이트 연결된 행성 모두 관세수입 2배


2).공장행성

부품, 함선, 위성, 방어타워 생산 소요시간 50%


3).해병기지

최대 해병 300만 수용가능(병영 레벨업당 해병수용가능 수 3배적용)


5. 쓸모없는 기함 설계도 획득률 삭제 및 확률형 스킬 수정


기함설계도 얻으려고 연구 여러번하다가 알게된 사실인데...

행성파괴함 수송증가 스킬을 가진 기함이라는 것이 존재하더군요 

알고계실지는 모르겠지만 행성파괴함은 자원수송률이 0입니다. 즉 행성파괴함 수송증가형 스킬은 진짜 아무런 쓸모없는 폐급스킬입니다. 쓸데없이 스킬창 한군데만 차지하는... 이런기함스킬은 왜존재하는지 모르겠네요.

기타 강습함,강습항모 수송증가형 등등 아무도 바라지않는 스킬을 왠만하면 삭제해주셨으면 합니다. (수송증가형은 개인적으로 수송선아니면 쓸모없다 생각됩니다. 잘쳐줘서 순양함이나 초계함 정도까지는 납득을 하더라도..) 제가 예시한 이런 수송증가형 말고도 기함스킬에는 정말 쓸데없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또다른 건의로는 확률형 스킬에 대한 건이 있습니다.

컨커유저 누구나 바라마지않는 각개격파형 기함, 특전해병 기함.. 하지만 발동률을보면 100퍼센트가 아니기 때문에 발동이 되는지 안되는지에 따라 전투의 성패가 갈리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운빨에 따라 다르다는 것인데 예전부터 생각한 것이지만 컨커같은 웹게임에서 이런 확률형 스킬은 어울리지 않는다 생각됩니다.

발동률을 100센트로 해주시거나 아니면 스킬을 변경을 해주시거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각개격파나 특전해병 확률이 100퍼센트가 된다면 방어측에도 그에 대비할 수 있게 각개격파 방지형 혹은 특전해병 방지형 스킬을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그래야 그런 기함을 가진 유저는 좀더 확신을 가지고 기함을 운영할 수 있을 것이고, 그에 대항하는 유저 또한 좀더 확실한 대비책을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생각난 것은 여기까지 입니다. 제가 오랫동안 즐기던 컨커가 패치를 한다는 이야기에 약간 들떠서 괜한 부담감만 드린건 아닌지 죄송하네요 ㅠㅠ

그래도 이러이러한 것들이 개선되면 좀더 나은 컨커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조금 손을 놀려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컨커를 재밌게 즐길수 있으면 좋겠네요.